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골든픽 3종. [사진=더밸류뉴스(오설록 제공)]

[더밸류뉴스= 신현숙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티(Tea) 브랜드 오설록이 “GOLDEN PICK”(골든 픽)으로 새 단장한 올해 햇차 제품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2020 GOLDEN PICK은 일로향, 우전, 세작 3종으로 출시한다. 대표제품 오설록 마스터즈 티 ‘일로향’은 ‘차(茶)를 끓이는 다로(茶爐)의 향(香)이 향기롭다' 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오설록 최고급 명차다. 

 

오설록은 “곡우(24절기 중 여섯 번째 절기) 전 갓 돋아난 녹차의 어린잎을 전통방식 그대로 덖어낸 ‘우전’은 끝맛이 달고 구수한 풍미를 지녔다”며 “‘세작’은 증기로 찌고 덖은 '옥록차'와 구수한 풍미가 일품인 '덖음차'를 최상의 비율로 혼합해 만든다”고 설명했다. 

 

오설록은 2020 GOLDEN PICK 론칭을 기념해 온∙오프라인 통합 구매 이벤트 “GOLDEN TEA:KETING”(골든 티켓팅)을 진행한다. 4월 29일부터 5월 31일까지 햇차(일로향, 우전, 세작) 3만원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오설록 티하우스 메뉴 및 오설록 닷컴 상품 50% 할인권, 제주 티스톤 클래스 1인 무료이용권 등 오설록의 다양한 채널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8월 말까지 사용 가능하다.

 

◆쿠팡, 광주·제주 지역 특산품과 소상공인 상품 모은 특별 기획전 진행

 

쿠팡은 광주, 제주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힘내요 대한민국’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힘내요 대한민국’은 지역 상생을 위한 기획전으로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위축으로 판로를 잃은 소상공인과 농수축산인들의 상품을 쿠팡에서 직접 매입해 진행된다. 해당 지역 업체들의 매출 증대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쿠팡의 메인 광고면 포함한 마케팅도 지원한다.

 

쿠팡은 지난 7일 대구·경북을 시작으로 '힘내요 대한민국' 기획전을 이어 왔으며 이번 주에는 광주·제주 지역 업체의 380여개 상품을 로켓배송으로 선보인다. 지역 특산품은 로켓프레시로 다음 날 아침 7시까지 받아볼 수 있다.

 

쿠팡은 '힘내요 대한민국' 기획전을 통해 대구, 경북, 경남, 대전, 충북, 광주, 제주 총 7개 지역의 142개 업체와 협력해 2274개 상품을 소개했다. 쿠팡은 더 많은 지방 미니기업과 협력하기 위해 지자체를 통해 쿠팡에 입점 신청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힘내요 대한민국’ 기획전은 2020년 연말까지 이어진다.

 

한편 쿠팡은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쿠팡이 지난해 발표한 ‘2019 쿠팡 미니기업 성장 리포트-쿠팡과 함께하는 작지만 강한 기업들’에 따르면 쿠팡 미니기업 중 60%가량이 지방에 위치해 있으며 지방 미니기업은 서울보다 3배 더 큰 폭으로 성장했다.

 

◆‘CJ 비비고 죽’, 누적 매출 1,000억원 돌파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죽이 누적매출 1000억원(소비자가 환산 기준)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간편식 트렌드의 지속적인 확대와 더불어 올해도 비비고 죽 성장세는 이어지고 있다. 시간과 노력을 아끼는 ‘가시비(價時比)’ 트렌드 대표 가정간편식(HMR)으로 각광받으며 개학 연기 등과 맞물려 가정 내 취식이 크게 늘고 있다. 이는 철저한 시장 분석을 토대로 소비자가 상품 죽에서 원하는 바를 정확히 파악해 상품화했기 때문이다. 

 

CJ제일제당은 ”전문점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도 맛있고 다양한 죽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즐기도록 한 점이 주효했다”며 “특히 업계 최초로 도입한 상온 파우치 패키지와 기존 상품죽 대비 뛰어난 맛 품질은 비비고 죽에 대한 폭발적 인기의 기폭제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또 “상품죽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소비 패턴 자체에 대한 변화까지 이끌었다”며 “언제 어디서든 즐기는 ‘죽의 일상식화’라는 또 하나의 새로운 식문화 트렌드가 확산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삼성전자, 무풍에어컨 ‘겨울왕국 2’ 에디션 출시

 

삼성전자가 ‘무풍에어컨 벽걸이 와이드’에 디즈니 인기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2(Frozen II)’의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한 겨울왕국 2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제품은 2020대 한정으로 27일부터 삼성닷컴 홈페이지와 삼성 디지털프라자 매장 등에서 판매된다.

 

삼성전자는 2020년형 무풍에어컨 벽걸이 와이드 제품(모델명 AR07T9170HC)에 겨울왕국 2의 주인공 ‘엘사(Elsa)’가 그려진 ‘무풍 패널’을 추가로 제공해 제품 전면 디자인을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닷컴에서 구매한 고객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한샘 샘키즈 수납장’을 증정하는 혜택도 마련된다. 겨울왕국 2 캐릭터 디자인이 적용된 별도의 무풍 패널과 문구 세트 등은 5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출시돼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2020년형 삼성 무풍에어컨 벽걸이 와이드는 전면 무풍 패널이 기존 대비 11% 더 넓어져 ‘와이드 무풍 냉방’을 구현하고 약 12% 커진 팬으로 풍성한 기류를 형성해 ‘쾌속 냉방’을 가능하게 해 준다”며 “뿐만 아니라 냉방 중 온도차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제품 내부의 습기를 제거하는 ‘3단계 자동청소건조’ 기능과 소비자가 전면 패널을 쉽게 열고 블레이드까지 분리해 내부를 직접 청소할 수 있는 ‘이지케어’ 구조를 갖춘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LG생활건강 숨37°, 로시크숨마 뤼미에르 선 프로텍터 출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에서 ‘로시크숨마 뤼미에르 선 프로텍터’를 출시했다 27일 밝혔다. 

 

LG생활건강는 “‘로시크숨마 뤼미에르 선 프로텍터’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 (SPF50+/PA++++) 효과와 미백 기능은 물론 장시간 노출되기 쉬운 블루라이트, 봄철 더욱 심해지는 초미세먼지까지 차단해 일상 속에서 노출되는 다양한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광노화를 케어해준다”며 “이 제품은 로시크숨마의 핵심 성분인 골든 엘릭서TM와 핑크빛 발효 비타민 성분을 함유, 생기와 에너지를 부여하고 색소 침착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한샘, 롯데몰 은평점 오픈

 

한샘은 지난 25일 ‘키친&바스 전문관 한샘 롯데몰 은평점’을 개점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빌트인플러스’를 통해 수납 고민까지 해결해 주는 전문 매장이다.

 

롯데몰 은평점은 서북상권 최대 규모의 복합몰로 대형마트도 있어 유동인구가 많다. 3층 약 300 ㎡ 면적에 마련된 키친&바스 전문관 한샘 롯데몰 은평점은 ‘서울 서북구상권의 新나는 주거문화 상담 1번지’를 컨셉으로 지역 고객에겐 상담 편의를 제공하고 대리점주에겐 고객에게 직접 공간을 보여줄 수 있는 상생형 매장이다. 

 

상생형 매장은 한샘 본사가 직접 매장을 임대해 제품 및 공간을 직접 둘러볼 수 있는 전시장을 만들고 운영하며 대리점주들이 입점해 고객에게 직접 보여주며 영업을 하도록 지원하는 매장이다. 키친&바스 전문관 한샘 롯데몰 은평점에는 우선 6~7곳의 대리점이 입점할 예정이다.

 

키친&바스 전문관 한샘 롯데몰 은평점에서는 한샘만의 3D 설계 서비스인 ‘홈플래너’와 VR컨텐츠 서비스, 원데이 시공 등 한샘의 주거문화 50년 노하우가 담긴 서비스들을 통해 공간에 대한 상담부터 시공 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

 

홈플래너는 고객이 살고 있는 아파트와 평수에 맞는 설계를 다양한 각도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이 살고 있는 집의 평면도를 바탕으로 설계가 진행되고 시공될 제품의 규격과 시공 후 모습을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고객 공간 맞춤형 서비스다.

 

아울러 VR컨텐츠 상담서비스도 제공한다. VR컨텐츠 상담서비스는 가상현실을 활용해 실제 아파트와 같은 집꾸밈 사례를 간접 체험할 수 있다. 실제 우리집과 유사한 공간에 적용된 다양한 인테리어 사례들을 참고해 집 평형대와 가족 유형, 스타일별 맞춤형 상담이 가능하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4-27 17:30: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