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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푸드, '로타바이러스 억제능' 포함한 분유 매출 증가

- 김치유산균 유래 대사산물 적용 뒤 매출 27% 증가..."향후 판매 더 확대"

  • 기사등록 2020-01-28 11:2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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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로타바이러스 등 겨울철 바이러스가 확산하는 가운데 로타바이러스 억제능 특허 물질을 넣은 분유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롯데푸드㈜(대표이사 조경수) 파스퇴르는 위드맘 분유에 로타바이러스 억제능 특허를 받은 김치유산균 유래 대사산물을 적용한 후 매출이 27%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롯데푸드는 지난 2018년 10월 항로타 위드맘 분유, 위드맘 산양분유에 로타바이러스 억제능 특허를 받은 김치유산균 유래 대사산물을 적용해 리뉴얼 출시했다. 


리뉴얼 이후 위드맘 분유와 위드맘 산양분유 매출이 모두 늘어 27% 신장했으며, 특히 위드맘 산양분유는 128% 증가해 두배 이상 판매가 늘었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항로타 위드맘, 위드맘 산양 제품. [사진=롯데푸드]

질병관리본부 통계에 따르면 그룹A형 로타바이러스 감염자 수는 2019년 25주 47명을 기록한 이래 20~40명 선을 오갔지만, 52주차에 67명으로 급증하며 6개월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로타바이러스는 실내생활이 많아지고 면역력이 떨어지는 겨울철에 발생이 느는 경향이 있다.

 

위드맘 분유 등에 적용한 특허 물질은 롯데푸드, 롯데중앙연구소, 중앙대 김원용 교수가 함께 개발한 김치유산균의 대사산물이다. 로타바이러스 억제능을 가지는 특허를 받았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측은 “항로타 위드맘의 매출 증가는 품질 고도화로 이뤄낸 성과”라며 “겨울철 바이러스성 질환 발병이 늘어나고 아이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향후 판매가 더 확대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shs@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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