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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한종희 "AI 기반의 스크린 혁신 지속"

- 라스베이거스에서 '삼성 퍼스트룩 2020 행사' 개최..."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콘텐츠 감상"

  • 기사등록 2020-01-06 14:4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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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일(현지 시간) 미국 '삼성 퍼스트 룩 2020' 행사에서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장 한종희 사장이 삼성의 ‘스크린 에브리웨어(Screens Everywhere)’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더밸류뉴스= 강유진 기자]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0 개막’을 이틀 앞둔 5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시저스 팰리스 호텔에서 ‘삼성 퍼스트 룩 2020(Samsung First Look 2020)’행사를 개최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장 한종희 사장은 이 날 전 세계 500여 미디어가 참석한 가운데 삼성의 ‘스크린 에브리웨어(Screens Everywhere)’ 비전을 강조하며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스크린을 최적화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콘텐츠와 정보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종희 사장은 “삼성전자가 스마트 TV를 선보인 지 10여년이 되었고, 이제 스마트 TV는 전 세계 TV 판매의 80%를 차지할 만큼 널리 확산됐다”며 “앞으로 AI 기반의 삼성 인텔리전트 스크린을 ‘퀀텀닷 AI(Quantum.AI)’라고 규정하고 스크린 혁신을 이어 가겠다”고 말하며 AI를 통한 스크린 혁신에 대해서 강조했다.

 

퀀텀닷 AI는 삼성 TV의 두뇌 역할을 하는 ‘퀀텀 프로세서’가 TV에 최적화된 스마트 플랫폼 ‘타이젠’과 결합해 AI 기반으로 화질, 사운드는 물론 사용성에 이르기까지 스크린의 모든 경험을 최적화 해 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삼성전자는 CES 2020에서 ‘마이크로 LED’를 적용한 ‘더 월(The Wall)’라인업을 대폭 확대하며, 홈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본격적으로 개척하겠다고 밝혔다. 


더 월은 마이크로 LED를 적용한 모듈러 기반 스크린으로 뛰어난 화질은 물론 베젤, 사이즈, 화면비, 해상도 등에 제약이 없다.


특히 삼성전자는 올해 CES에서 75형∙88형∙93형∙110형 등 홈 엔터테인먼트 용으로 적합한 다양한 크기의 제품을 선보여 더 월 라인업을 완성했다.

 

한종희 사장은 이 날 무대에서 88형과 150형 더 월 신제품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을 추가하며 시장 확대에도 나선다.

 

1천여점의 미술 작품을 스크린에 띄워 액자처럼 활용 가능한 ‘더 프레임(The Frame)’은 32형과 75형을 추가한다. 지난 해 국내에만 선보였던 ‘더 세로(The Sero)’는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 



kaka725@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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