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진구 기자 ]

[김진구 연구원]

KT는 지난 1월 출시한 기업용 업무포털 「비즈메카 이지(bizmeka EZ)」에 통화, 메신저 등의 기능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비즈메카 이지는 웹과 모바일을 연동해 메일, 그룹웨어, 회계, 인사 등 다양한 기능을 한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기업용 업무포털이다. 현재 25종의 업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1월 출시 후 2만여개 고객사를 확보했다.

비즈메카 이지의 통화, 메신저 기능은 PC에서 모바일로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많은 중소기업, 소상공인이 모바일로 업무를 진행하려는 니즈를 반영했다.

1

KT 관계자는 『그간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은 모바일 연동 기능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관리 및 비용 등을 이유로 모바일 오피스를 도입하기 어려웠다』며 『비즈메카 이지를 통해 업무용 유선전화를 PC와 모바일에 연계하면 고객관리 및 통화설정 등의 기능이 한결 수월해진다』고 밝혔다.

7월 출시된 메신저 기능을 모바일까지 확대해 기존 SNS 대비 보안,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했다. 기업 조직도와 함께 본인의 온라인, 회의 중, 부재중 등 상태 설정도 가능하다. 비즈메카 이지는 9월말 화상회의 기능을 추가해 기업간 업무 커뮤니케이션도 지원할 계획이다.

[Copyrigh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hs_buffett@naver.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9-13 14:09: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