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진구 기자 ]

[김진구 연구원]

296395_115830_5745

이마트가 마트 최초로 1인 방송에 나선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10~20대까지 고객층을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마트는 다음tv팟을 통해 「채널 377(ch.377)」을 열고 월 1회 유명 연예인 등 셀러브리티가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1인 방송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채널 377은 이마트 본사의 번지수인 「377」에서 따왔으며, 라이프스타일과 관련된 특정 주제를 정해 그 분야에 재능을 가진 연예인이나 유명인사가 시청자들과 양방향으로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7일 오후 4시 첫 방송에서는 레인보우 멤버 지숙이 출연해 이마트 자체 가정간편식 브랜드인 피코크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1인 방송은 젊은 층이 특히 선호하는 인터넷 동영상 플랫폼에서 시청자와 진행자가 손쉽게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깊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를 활용하면 30~50대 중심의 기존 이마트 고객층 이외에 10대와 20대까지 고객층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이마트는 예상하고 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팀장은 『1020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1인 방송을 마케팅에 도입해 고객들과 소통하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구축했다』며 『특정연령대가 아닌 폭넓은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키워드로 방송을 제작해 이마트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hs_buffett@naver.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밸류뉴스'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8-17 16:21: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재계 지도 포럼
더밸류뉴스 구독하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재무분석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