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버핏연구소 ]

사진)엘앤케이바이오 MOU체결 사진

[버핏연구소=홍지윤 기자] 엘앤케이바이오는 일본 도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척추(Spine)전문업체인 로버트리드(Robert Reid)  MOU를 체결하고 일본 척추임플란트 시장에 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로버트리드는 1917년 설립된 척추 전문업체로 글로벌 기업들인 짐머(Zimmer), 스트라이커(Stryker), 듀피 아크로메드(DePuy Acromed)의 일본 내 수입 및 판매하는 회사다특히로버트리드는 일본 내 약 다수의 병원 판매 네트워크를 갖고 있어 일본 내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엘앤케이바이오는 지난 13일 일본 도쿄에서 로버트리드 대표인 히데오 시토토(Hideo Shitoto)와 양사 간의 긴밀한 업무협조를 통해 매출 증대 및 척추 임플란트 시장 확대를 위해 논의한 결과 MOU를 체결하기로 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양사는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일본의 척추 임플란트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엘앤케이바이오는 로버트리드 업체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2019년 일본 내 판매망 형성을 위한 첫 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자료에 일본은 65세 이상 노인이 전체 인구의 27.7%에 달하는 초고령화 사회로 의료기기 수요가 2021년까지 연평균 약 5.9%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발표했다실제로 일본은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시장규모를 보유하고 있으나일본 내 엄격한 인허가 시스템으로 인해 외국기업이 진출해 시장을 개척하기가 어려운 시장이다.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MOU체결을 통해 일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해 글로벌 기업들이 진출한 시장 내 엘앤케이바이오의 품질경쟁력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로 보고있다”며 미국호주에 이어 일본 시장 진출이 가시화되면서 프리미엄 가격대가 형성된 시장에서 더욱 빠른 매출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hjy@buffettlab.co.kr


ihs_buffett@naver.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1-20 10:55: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