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보험(대표이사 권형우 이경근)이 미래 금융을 이끌 잠재력 있는 인재를 발굴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확보하기 위해 '2025 미래금융인재 공모전'을 개최한다. 최종 수상자에게는 총 1억원 규모의 상금, 채용 우대, 글로벌 연수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화생명이 ‘2025 미래금융인재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미지=한화생명]
한화생명은 ‘2025 미래금융인재 공모전’을 개최하며 미래 금융 분야 인재 모집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잠재력 있는 인재를 발굴하고 그들의 아이디어가 미래 전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공모 분야는 인공지능(AI), 글로벌, 투자, 헬스케어, 블록체인 등 총 5개이며 지원자는 각 분야별 주제를 선택하여 응모할 수 있다. 공모는 선택한 분야의 주요 이슈를 분석하고 금융의 관점을 더한 아이디어 기획안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모전은 1라운드, 2라운드, 파이널라운드의 총 3단계로 진행된다. 1라운드에서는 분야에 대한 기획안과 5분 이내의 영상을 제출한다. 2라운드와 파이널라운드에서는 분야별 심화 주제를 가지고 순위 경쟁 발표(PT)를 진행한다.
1라운드 합격자들은 한화생명의 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한화 파이낸스 멤버십’에 자동 선발되는 혜택을 받는다. 이 멤버십에는 분야별 전문가와의 인사이트 공유 세션, 네트워킹 등의 혜택이 포함된다.
멤버십 대상자에게는 보험, 은행, 증권, 자산운용 등 전 분야를 아우르는 금융인 역량 강화 교육인 ‘금융 밸류업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신입사원 채용 시 우대 혜택 또한 주어진다. 합격자들은 다음달 중 열리는 ‘한화 파이낸스 멤버십 킥오프 파티’에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자 및 우수 참가자에게는 총 1억원 규모의 상금과 글로벌 연수 등 다양한 성장의 기회가 제공된다. 참가 자격은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과 휴학생 누구나 가능하며 개인 또는 최대 3인 팀으로 지원할 수 있다.
사전접수는 이번달 1일부터 26일 15시까지이다. 1라운드 제출은 26일부터 다음달 9일 15시까지 완료해야 한다. 접수는 한화생명 공식 채용 홈페이지인 ‘한화인’에서 진행된다.
한화생명 윤호재 피플&컬처(People&Culture) 팀장은 “이번 공모전은 미래 금융을 이끌 새로운 시각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한 첫 프로그램이다”라며 “젊은 세대의 성장이 곧 미래 금융의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