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응용 소재 화학 기업 KCC(대표이사 정재훈)가 HL디앤아이한라(대표이사 홍석화)의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에피트(EFETE)’의 색채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차별화된 주거 환경을 제공할 방침이다.
KCC는 분양 시장의 위축에도 불구하고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HL디앤아이한라의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에피트(EFETE)’의 색채를 표준화하고 특화 컬러를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KCC가 HL디앤아이한라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에피트(EFETE)'의 색채를 표준화하고 특화 컬러를 개발해 전국 현장에 적용한다. [사진= KCC]
‘에피트’ 전용 표준 색상집에는 아파트 외부, 공용부, 전용부, 커뮤니티 공간, 주차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총 63종의 매뉴얼 컬러가 포함돼 있다. 이 색상들은 KCC의 ‘컬러 디자인 센터’가 다양한 아파트 브랜드 매뉴얼을 개발하면서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특히, 이번 에피트 외관의 측벽과 문주 등에 적용될 골드 컬러는 KCC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색상으로, 고급스러운 메탈릭 질감과 은은한 광택이 특징이다.
KCC는 단순한 색채 디자인을 넘어, 이를 실제로 구현하고 유지할 수 있는 페인트 기술까지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에피트’에도 실리콘, 우레탄, 불소, 에폭시 페인트 등 다양한 성능을 갖춰 채도가 높은 컬러도 선명하게 표현할 수 있으며, 뛰어난 내후성을 지녀 오랜 시간이 지나도 깨끗한 외관을 유지할 수 있는 기능성 페인트가 적용된다.
배려가 담긴 컬러 디자인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컬러 유니버설 디자인 (Color Universal Design, 이하 CUD)도 활용됐다. 실제로 에피트 표준 색상집에는 총 4개의 조닝 컬러)(Zoning Color)를 비롯해 이와 조화를 이루는 특화 형광 컬러 ‘네온폭시 4종’이 함께 수록되었으며, 색상집 내 QR코드를 통해 CUD 색상에 대한 상세 설명도 확인할 수 있다.
KCC 컬러디자인센터 관계자는 “KCC가 수년간 색채 디자인 개발에 집중하는 것은 각 공간에 적합한 컬러를 통해 주거 환경의 품격을 높이는 동시에, 누구나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맞춤형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