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그룹(회장 이경수)이 세계 최대 건강기능식품 B2B(Business to Business) 박람회인 ‘HNC 2025’에 참가해 신소재와 신제형을 공개하며 글로벌 이너뷰티 시장 공략에 나선다.
코스맥스그룹은 중국 상하이에서 오는 24일부터 3일간 열리는 ‘HNC 2025(Healthplex Expo, Natural & Nutraceutical Products China)’에 건강기능식품 ODM 계열사인 코스맥스엔비티, 코스맥스바이오가 공동으로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코스맥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신제형이 오는 24일부터 3일간 열리는 'HNC 2025'에서 공개된다. (왼쪽) 코스맥스엔비티의 '사르르(SaRrr)', (오른쪽) 코스맥스바이오의 '솜탭(SOMTab)' [이미지=코스맥스그룹]
HNC는 세계 2500여 개 업체가 참가하고 12만 명 이상의 업계 관계자가 찾는 건기식 분야 최대 규모의 전시회다. 원료, 연구개발, 생산 등 전 분야 기업이 참가하며, 글로벌 B2B 시장 진출의 창구로 여겨진다.
코스맥스그룹은 ‘스마트 이너뷰티(Smart Inner-Beauty)’를 주제로 공동 영업에 나선다. 이너뷰티(먹는 화장품)와 바르는 화장품을 아우르는 융합형 솔루션을 제시하며, ODM 기술력을 부각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섭취 편의성을 높인 신제형이 주요 전시 품목이다. 코스맥스엔비티는 물과 우유에 쉽게 녹는 단백질 셰이크용 분산 제형 ‘사르르(SaRrr)’를 비롯해, 물 없이도 입안에서 녹는 속용 분말 ‘보르르(BoRrr)’ 등을 소개한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솜사탕처럼 녹는 구강붕해정 ‘솜탭(SOM Tab)’을 국내 최초로 개발해 선보인다. 기존 츄어블 제품보다 유효 성분 방출 속도가 4배 이상 빠르다는 점을 내세운다. 이외에도 소형 정제 제품인 ‘볼탭(Ball Tab)’, ‘미니탭(Mini Tab)’ 등 간편 섭취 제형도 공개한다.
건기식 원료 부문에서는 식약처 개별인정형 등록을 완료한 ‘에이지스블로커(AGE's Blocker)’를 중심으로 한 신소재를 소개한다. 배초향, 고지베리, 무화과 복합추출물로 구성된 해당 원료는 노화와 관련된 최종당화산물(AGEs) 생성을 억제하는 기능을 갖췄다. 이외에도 기존 인기 원료인 배초향추출물 ‘아가트리’, 저분자피쉬콜라겐 ‘나티콜’ 등도 전시된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자외선 차단 등 피부보호 기능성을 강화한 소재도 함께 선보인다. 대표적으로는 수국잎열수추출물 ‘리세린지’, 로즈마리골드추출물 ‘선맥스’ 등이 포함된다.
김남중 코스맥스엔비티 대표는 "코스맥스그룹 건기식 부문이 지난 1년간 연구·개발의 성과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게 됐다"며 "코스맥스그룹의 강점인 ‘뷰티’를 무기 삼아 글로벌 건기식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