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대표이사 민승배)이 8일 1분기 매출액 2조165억원, 영업이익 226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K-IFRS 연결).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3.2% 증가, 영업이익은 30.7% 증가한 수치다.
BGF리테일 지난 6개 분기 매출액, 영업이익률 추이. [자료=더밸류뉴스]
불안정한 대내외 환경, 계속되는 소비침체, 비우호적 이슈(강추위, 항공기 사고, 산불), 영업일수 감소가 변수로 작용하며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매출액 증가폭 대비 비용을 충분히 커버하지 못해 영업이익에 부정적인 영향을 줬다.
다만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베이크하우스405, 당과점, 급식대가 간편식, 고물가 시대 맞춤형 초저가 상품(득템 시리즈, 990 시리즈), 소비자의 웰니스 트렌드를 반영한 건강 관련 상품 등 CU만의 차별화 상품을 강화하며 매출액 확대를 도모했다. 질적 성장을 기반한 우량점 중심으로 신규점을 개점하고 중대형 점포 개점 구성비 확대를 통해 중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2분기에는 간편식, 디저트, 음료, 주류 등 편의점 성수기 관련 카테고리 상품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관련 차별화 상품을 확대해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