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건강에 대한 사회적 가치가 높아지며 '비건' 식단을 추구하는 문화가 빠르게 늘고 있다. 채소 위주로 먹는 동시에 다양하고 맛있는 메뉴를 맛보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식품 업계에서도 각종 비건 제품을 선보인다.


롯데웰푸드,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 리뉴얼... K-비건 디저트 공략


롯데웰푸드(대표이사 이창엽)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가 제품 리뉴얼을 통해 국내 비건 디저트 시장을 공략한다.


[유통 레이더] 건강 식단이 사회 문화 이끌어...식품업 \ 비건\  식단 열풍롯데웰푸드가 ‘비건은 원래 맛있다!’라는 콘셉트로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을 리뉴얼한다.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비건은 원래 맛있다!’라는 콘셉트로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을 리뉴얼한다고 17일 밝혔다.


나뚜루는 국내 비건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끝에 식물성과 동물성의 균형적인 섭취를 추구하는 ‘K-비건’을 정의하고 매달 리뉴얼된 ‘나뚜루 비건’의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첫 번째 제품 ‘돌체 메이플&넛츠’는 고소한 넛츠 아이스크림과 감미로운 메이플 시럽이 어우러졌다. 아몬드와 캐슈넛 베이스 아이스크림에 아몬드, 땅콩 분태를 더했다. 컬리에서 처음 출시하고 오는 24일부터 전국 편의점, 슈퍼마켓, 대형마트 등 다양한 채널에서 선보인다.


‘나뚜루 비건’ 라인업에는 기존 나뚜루 아이스크림과 차별화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밝은 계통의 바탕색 위에 식재료를 표현한 일러스트를 넣었다. 패키지 중앙에는 ‘나뚜루 비건’ 문구를 삽입해 비건 아이스 디저트임을 전달한다. 자연 친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콘셉트에 맞는 친환경 패키징으로 브랜드의 진정성을 강조했다.


‘나뚜루 비건’은 일반 아이스크림과 비슷한 맛에 낮은 칼로리를 갖춰 유당불내증이 있거나 다이어트 중 디저트를 즐기고 싶은 사람까들이 섭취하기 좋다. 향후 파인트, 컵, 바 형태로 과일 소재의 ‘알폰소 망고’, 초콜릿 소재의 ‘초콜릿&아몬드’를 추가 출시할 예정이다.


콘셉트 ‘비건은 원래 맛있다!’를 통해 ‘나뚜루 비건’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고 취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SNS 이벤트 및 샘플링 행사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도 전개할 계획이다.



파파존스, 비건 피자 ‘그린잇 식물성 마가리타’와 ‘오리지널 그린잇 식물성 가든 스페셜' 선봬


한국파파존스(대표이사 서창우)는 비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특별한 메뉴를 선보인다.


[유통 레이더] 건강 식단이 사회 문화 이끌어...식품업 \ 비건\  식단 열풍한국파파존스가 지난해 국내 피자 업계 최초 비건을 위한 식물성 피자를 출시했다. [사진=파파존스]

한국파파존스는 지난해 국내 피자 업계 최초 비건을 위한 식물성 피자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그린잇 식물성 마가리타’와 ‘오리지널 그린잇 식물성 가든 스페셜’의 두 종류로 선보인 파파존스 식물성 피자는 출시 직후 조기 품절되며 화제가 됐고 현재도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영국 비건협회에서 인증한 33년 전통의 영국 비건 치즈 시즈사의 식물성 재료로 만든 치즈를 사용하고 코코넛 오일, 전분 등 동물성 재료와 유당과 글루텐, 유제품을 사용하지 않아 비건과 비건이 아닌 사람들 모두가 즐길 수 있다.


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국내 채식 인구는 2008년 15만명에서 2022년 200만명으로 늘어났다. 또 비건이 아니더라도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니즈가 커지며 채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식품, 외식 등 관련 시장이 성장 중이다.



풀무원푸드앤컬처,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 여름 시즌 신메뉴 3종 선봬


풀무원(대표이사 이효율)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이사 이동훈)가 비건을 위한 식당을 오픈한다.


[유통 레이더] 건강 식단이 사회 문화 이끌어...식품업 \ 비건\  식단 열풍풀무원푸드앤컬처가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 코엑스몰점과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 여름 신메뉴 3종을 출시한다. [사진=풀무원푸드앤컬처]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 코엑스몰점과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 여름 신메뉴 3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식물성 메뉴를 통해 맛있고 즐거운 식사를 제공하고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도심 속 친환경 공간을 구현하기 위해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를 코엑스몰점과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 운영 중이다. 플랜튜드 2개점의 5월까지 누적 방문고객은 22만5000명, 메뉴 판매수는 31만1000개에 달한다.


이번 여름에 선보이는 메뉴는 풀무원 식물성지구식단 대체식품과 지역 특산물 담양 죽순을 활용한 밥 메뉴 2종과 면 메뉴 1종이다. 밥 메뉴는 ‘담양죽순고추잡채덮밥’과 ‘모닝글로리덮밥’, 면 메뉴는 한국 전통 재료 우리콩을 사용한 ‘우리콩진한콩국수&교자만두’가 있다. 이외에 플랜튜드 여름 시즌 인기 메뉴였던 ‘두부가라아게메밀면&교자만두’도 여름 한정으로 재판매한다.


플랜튜드 코엑스점은 플랜튜드 공식 SNS 계정을 팔로우하는 고객에게 풀무원녹즙의 ’톡스 콤부차’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아이파크몰 용산점은 다음달 1일부터 일주일간 ‘두부가라아게메밀면&교자만두’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20 11:52: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