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갤러리아백화점, 인공지능으로 제작한 고메이494 CM송 공개

- 생성형 AI 활용한 첫 작품...트렌드 및 마케팅 변화에 맞춰 기획

- 맛집 브랜드와 대표 메뉴 가사에 담아 SNS 댓글 이벤트 진행

  • 기사등록 2024-05-23 09:21:46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갤러리아백화점(대표이사 김영훈)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콘텐츠로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나선다.


갤러리아백화점, 인공지능으로 제작한 고메이494 CM송 공개고메이494 CM송 '가자 맛의 세계로, 고메이494' 뮤직비디오 썸네일. [사진=한화갤러리아]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 식품관 고메이494에 신규 9개 브랜드를 선보이며 생성 AI 플랫폼으로 만든 CM송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고메이494는 최근 인기를 끌고있는 맛집 9곳(에그서울, 뮈에, 꼬모윤, 라뚜셩트, 베이코닉브런치바, 배러온더라이스, 킷사앤사보, 차백도)을 오픈했다.


이번 CM송은 멜로디와 가사 모두 AI를 활용해 만든 갤러리아의 첫 작품이다. 가사는 맛집 브랜드와 대표 메뉴명을 활용했다. ‘에그서울 계란빵으로 아침을 시작해’ 등과 같이 각 브랜드명과 대표 메뉴명을 가사에 담았다.


CM송 영상도 제작했다. 영상에 나오는 한 여성 출연자가 신규 맛집들의 대표 메뉴를 맛보고 립싱크로 노래를 부르다 AI가 제작한 노래임을 알려준다.


오는 24~31일에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갤러리아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로 등록하고 카카오톡 메시지 CM송 영상을 확인하면 고메이494 신규 입점 브랜드 식사 할인권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갤러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된 영상을 감상한 후 댓글로 선호 브랜드명을 쓰고 친구를 태그하면 5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최근 생성형 AI를 활용한 트렌드 및 마케팅 변화에 맞춰 기획했다”며 “누구나 해당 음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음원 플랫폼에도 등록했다”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5-23 09:21: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LG그룹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