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갤러리아백화점, 한지 미술 거장 '전광영' 작품 전시...국내 추상미술 선봬

- "실력 있는 국내 작가, 다양한 신진 작가 작품 소개할 것"

  • 기사등록 2024-05-30 16:55:4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갤러리아백화점(대표이사 김영훈)이 아트 큐레이션 플랫폼 ‘오픈월’과 함께 국내 추상미술 거장의 작품을 선보인다.


갤러리아백화점, 한지 미술 거장 \ 전광영\  작품 전시...국내 추상미술 선봬갤러리아백화점에서 열린 전광영 개인전에 방문한 관람객이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사진=갤러리아]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세계적인 한지 조형작가 전광영의 작품을 5일까지 전시 및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전광영(80) 작가는 한지를 활용한 독특한 작품으로 유명하다. 1995년 입체 회화 ‘집합’ 시리즈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집합 시리즈는 한지로 만든 삼각형 오브제를 천연 염색 기법으로 물들인 후 한 화면에 일정한 패턴으로 재배열해 하나의 집합체로 형상화한 작품이다. 유년 시절 한약방에서 보았던 천장에 매달린 종이 약봉지들과 한국 고유의 보자기 문화에서 착안했다. 


전 작가는 스티로폼을 삼각형으로 잘라 오래된 한지로 싼 뒤 이를 다양한 형태의 집합 구조물로 꾸민 ‘집합’ 연작을 지속 선보였다. 한자가 적힌 오래된 종이의 글씨를 그대로 살려 작품에 역사와 이야기도 담았다.


이번 전시는 대표작 ‘집합’ 5점을 전시 및 판매한다. 최소 3000만원대에서 최대 6000만원대이며 갤러리아명품관 웨스트 5층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전광영 작가의 작품은 글로벌 아트 컬렉터로부터 인기”라며 “앞으로도 실력 있는 국내 작가 작품들을 비롯해 다양한 신진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5-30 16:55: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LG그룹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