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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이수일)가 지난 1분기 매출액 2조1272억원, 영업이익 3987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공시했다(이하 K-IFRS 연결). 전년동기대비 각각 1.1%, 108.8% 증가했다. 중동 사태 악화 등 글로벌 정세 불안에도 선제적 연구개발(R&D) 투자 성과와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 확대, 고성능 차량 및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에 기반한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비중이 확대된 점이 주된 이유다.


한국타이어, 1Q 영업익 3987억...전년동기 比 108.8% ↑한국타이어 매출액, 영업이익률 추이. [이미지=더밸류뉴스]한국타이어는 전기차 상용화 이전부터 고성능 프리미엄 전기차를 타깃으로 원천 기술 개발에 매진한 결과, 글로벌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은 출시 이후 꾸준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해 16인치부터 22인치까지 202개 규격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 3월에는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티유브이슈드(TÜV SÜD)의 비교 테스트에서 글로벌 톱티어 브랜드 동급 제품 대비 우수한 성능을 입증받았다.


올해는 승용차 및 경트럭 타이어(PCLT) 신차용 타이어 공급 내 전기차 타이어 공급 비중을 25% 수준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포르쉐 ‘타이칸’, 아우디 ‘e-트론 GT’, ‘Q4 e-트론’, BMW ‘i4’, 폭스바겐 ‘ID.4’, 현대차 ‘아이오닉 6’, 테슬라 ‘모델Y’, ‘모델3’ 등 유수의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 전기차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전기차 모델 위주로 꾸준히 공급을 늘려 가고 있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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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4-04-30 16:3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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