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이 '2023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며 3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다.
신용보증기금은 지난 17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3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18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신보는 91.6점을 받아 지난 2021년도 평가부터 3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다.
신보는 지난해 ‘보증, 그 이상(Beyond Guarantee)’을 모토로 새 비전체계를 발표하고, 핵심가치를 ‘고객’으로 설정해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노력을 해왔다. 특히, △중소기업 간담회 △고객자문단 △홈페이지 참여 게시판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소통 채널을 운영해 고객의 목소리를 제도 개선과 상품 도입에 적극 반영했다.
아울러 신보는 고객 니즈 충족에 중점을 두고 △중소기업의 중견기업 성장사다리 지원체계 마련 △매출채권 보험료 부담 경감을 위한 지자체 협약 확대 △데이터 가치평가에 기반한 보증상품 출시 등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