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민주 언론인]

워렌 버핏은 자신의 고향 미국 네브라스카주 오마하에서 거의 평생을 거주하고 있다. 그의 사무실도 오마하에 있고, 그의 집도 오마하에 있다. 

그러다보니 그의 단골 식당도 오마하에 있다. 그는 오마하 시내 중심부에 있는 고라츠 레스토랑(Gorat's restaurant)의 단골 손님이다.  


13

미국 네브라스카주 오마하 시내이 있는 고라츠 레스토랑. 버핏의 단골 식당이다. [사진=버핏연구소]


2007년 5월 6일 오후, 미 네브라스카주 오마하에 있는 이 레스토랑에 들른 적이 있다.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미팅 취재의 일환이다. 오마하 시내 중심지(오마하 4917번지)에 있었지만 번잡하지는 않았다. '고라츠 스테이크 하우스(Gorats Steak House)'로도 불리는 고라츠 레스토랑은 1944년 루이스 고라츠와 네티 고라츠가 공동 창업했다. 미국의 소도시 길거리에 흔히 있을 법한... 그런 소박한 모습이다. 

레스트랑에 들어가 테이블에 앉았더니 여자 종업원이 메뉴판을 보여주더군요. 여자 종업원에게 "워렌 버핏이 이 레스토랑에 자주 들른다는데 사실인가요?"라고 물었더니. "오늘 정오 무렵에 워렌 버핏이 빌 게이츠와 함께 우리 레스토랑에 들러 식사를 했다"고 대답했다. 

워렌 버핏이 좋아한다는 티본 스테이크(아래 사진)를 주문해봤다.  티본 스테이크는 소의 안심 부위에 있는 T자 뼈 사이의 고기로 만든 스테이크입니다. 푸짐했다. 4인 기준 25달러(약 2만 4,000원)이고, 계산서를 보니 팁을 15%, 20%, 25% 가운데 뭘로 할 것인지 동그라미를 치라고 나와 있었다. 티본 스테이크 말고도 파스타, 해산물과 치킨 요리를 제공했다


11
고라츠 레스토랑의 티본 스테이크. [사진=버핏연구소]


버핏은 이곳에 오면 오로지 티본 스테이크만 주문하기 때문에 종업원들은 버핏이 레스토랑 문을 열고 들어서면 으레 이 메뉴를 준비한다. 그러고 보면 버핏은 식습관이든 뭐든 규칙적이고 꾸준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음료수는 평생 콜라만 마시고, 사는 곳도 50년 넘게 그대로이고... 이것도 투자자로 성공하기 위한 조건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봤다. 


12
[사진=버핏연구소]


티본 스테이크를 실제로 먹어봤다. 한국인의 입맛에도 거부감이 없었다. 즐겁게, 그리고 진지하게 식사를 했다. 소박한 삶을 영위하는 것도 투자가로서 성공 조건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민주 언론인]


hankook66@naver.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1-31 16:49: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실적랭킹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