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대표이사 민영학)이 경기 침체 속에서도 소상공인과의 동반 성장을 위한 친환경 물류 상생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CJ대한통운이 소상공인연합회, 사랑의열매와 함께 소상공인 40개 업체를 대상으로 친환경 물류역량 강화 프로그램 ‘2025 그린 딜리버리 플러스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소상공인연합회, 사랑의열매와 함께 소상공인 40개 업체를 대상으로 친환경 물류역량 강화 프로그램 ‘2025 그린 딜리버리 플러스 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3년째인 ‘그린 딜리버리 플러스’는 택배를 통한 상품 판매가 주 매출원인 영세 소상공인 지원을 목적으로 물류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하고 택배비와 친환경 포장재 등을 지원하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CJ대한통운은 소상공인연합회의 심사와 추천을 통해 선정된 40개 업체를 대상으로 지난달 31일 일산 킨텍스에서 친환경 물류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서 유통·물류 트렌드, 포장 규제 동향, 친환경 패키징 기술 등 주제가 다뤄졌고 테이프형 송장과 필름·골판지를 활용한 친환경 완충 포장재 솔루션이 대표 사례로 소개됐다.
CJ대한통운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소상공인에게 물류비 부담 경감을 위해 택배비를 지원하고 원터치 박스, 테이프형 송장, 종이 완충재 등 친환경 포장재 세트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포장 시간을 단축해 생산성을 최대 150% 향상시키고 파손 위험도 감소시킨다.
CJ대한통운은 건강한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ESG 경영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