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현장] '맛초킹'의 10번째 생일파티에 초대합니다…bhc 맛초킹 출시 10주년 호프데이

- 주인공 맛초킹과 함께 사이드 메뉴 어우러져…지난 2월 선보인 콰삭킹도 소개

- 온라인 이벤트 통해 고객 사랑에 보답... 오는 11월 육즙 풍부한 신메뉴 출격 예정

  • 기사등록 2025-09-12 16:05:35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대표메뉴 ‘맛초킹’ 출시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11일 오후 4시 서울 서초구 bhc치킨 서초교대점에 30여명의 기자들이 모였다.


[현장] \ 맛초킹\ 의 10번째 생일파티에 초대합니다…bhc 맛초킹 출시 10주년 호프데이전병준 bhc 메뉴개발1팀 차장이 11일 서울 서초구 bhc치킨 서초교대점에서 맛초킹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더밸류뉴스]

맛초킹은 2015년 7월 양념치킨계에 새로운 맛을 제시하기 위해 출시한 도전적인 메뉴다. 그동안 치킨은 후라이드와 양념 두 가지에 국한돼 있었고 양념치킨에 쓰이는 매운맛 양념만 가지고는 신메뉴를 개발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bhc는 좀 더 높은 연령대 고객들을 겨냥해 간장 베이스에 청양고추, 홍고추, 대파를 넣어 매콤 짭짤하면서도 독특한 맛의 치킨을 만들었다.


출시 1년만에 누적 580만개가 판매됐고 그후 10년 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연 평균 400만개가 판매되고 있다. 10년 누적 판매량은 4000만개에 달한다. 지난해에는 맛초킹 소스를 활용해 맛초타코야끼, 맛초킹라이스를 출시했다.


◆세상에 없던 간장치킨 ‘맛초킹’…인기 메뉴 콰삭킹도 함께 해


[현장] \ 맛초킹\ 의 10번째 생일파티에 초대합니다…bhc 맛초킹 출시 10주년 호프데이맛초킹(앞줄 가운데), 맛초킹라이스(앞줄 왼쪽), 맛초타코야끼(가운데줄 왼쪽), 콰삭킹(뒷줄 가운데), 콰삭쉬림프(뒷줄 오른쪽), 카이막 치즈볼이 세팅되어 있다. [사진=더밸류뉴스]

서빙된 메뉴는 맛초킹, 맛초타코야끼, 맛초킹라이스, 콰삭킹, 콰삭쉬림프, 카이막 치즈볼이 있었다. 오늘의 주인공인 맛초킹은 진한 간장맛에 고추의 매콤함이 느껴지는 중독성 있는 맛이었다. 중화요리를 접목해 만든 만큼 약간의 불맛도 느껴졌다.


맛초타코야끼는 일반적인 타코야끼에 맛초킹 소스가 곁들여져 익숙하면서도 bhc의 개성이 느껴졌다. 맛초킹라이스는 인도네시아 음식인 나시고렝을 떠올리게 했다. 흰밥이 양념의 진한 맛을 중화해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는다.


맛초킹 외에 올해 2월 출시한 콰삭킹도 맛볼 수 있었다. 감자, 옥수수, 쌀로 만든 크리스피 크럼블을 활용해 기존 후라이드 치킨과 차별화된 바삭함을 구현한 메뉴다. 지난달 기준 누적 판매량 300만개를 기록하며 bhc 치킨 매출 비중 15% 이상을 점유했다. 기존 1등 메뉴였던 뿌링클을 제치고 현재 핵심 메뉴로 자리잡았다.


[현장] \ 맛초킹\ 의 10번째 생일파티에 초대합니다…bhc 맛초킹 출시 10주년 호프데이콰삭쉬림프를 하바네로 소스에 찍었다. [사진=더밸류뉴스]

콰삭킹의 크럼블을 활용해 만든 콰삭쉬림프도 있다. 칵테일용 새우를 크럼블에 묻혀 튀겨내 일반 새우튀김보다 훨씬 바삭하다. 함께 제공된 하바네로 소스에 찍어 먹으면 튀김 특유의 느끼함도 잡아준다.


카이막 치즈볼은 찹쌀로 만든 둥근 도넛 모양 빵 안에 카이막으로 만든 크림치즈가 들어있다. 겉표면에 뿌링클 가루를 듬뿍 묻혀 고소 짭짤한 맛이 난다. 표면이 생각보다 단단한데 이를 깨고 들어가면 부드러운 크림치즈가 흘러나온다.


이날 나오진 않았지만 맛초킹을 활용한 맛초킹버거도 있다. 해당 메뉴는 특수 매장에서만 판매한다. 가정간편식 메뉴로는 맛초킹 닭가슴살(찹, 홀, 큐브) 3종이 있고 편의점에서는 맛초킹 삼각김밥과 일반김밥이 있다.


◆고객 사랑에 보답하는 감사 이벤트 진행…하반기 ‘juicy’한 매력의 신메뉴 예정


[현장] \ 맛초킹\ 의 10번째 생일파티에 초대합니다…bhc 맛초킹 출시 10주년 호프데이bhc가 오는 30일까지 자사 앱에서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bhc]

bhc는 10년간 이어진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자사 앱에서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1차는 지난 2일 시작해 10일 끝났다. 1차는 앱 내 ‘함께 축하하기 버튼’을 눌러 누적 박수 3만회 달성 시 500명, 5만회 달성 시 700명, 7만회 달성 시 1000명을 추첨해 bhc 5000원권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였다.


11일부터는 2차가 시작됐다. 오는 22일까지 포장·배달 2만원 이상 주문 시 당일 사용 가능한 최대 1만원 랜덤 쿠폰을 매일 제공하고 1회 이상 사용한 고객 중 매일 100명을 추첨해 ‘맛초킹 교환권’을 추가 증정한다.


3차는 치킨 주문 응모 이벤트로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치킨을 주문하고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1명), bhc 모바일 상품권 1만원(300명), bhc 모바일 금액권 5000원(500명)을 제공한다. 누적 주문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배달비 제외 2만원 이상 주문시 참여 가능하다.


오는 11월에는 juicy(쥬씨) 콘셉트의 신메뉴가 기다리고 있다. bhc는 브랜드 슬로건 ‘tasty, crispy, juicy’를 반영해 올해 세 가지 콘셉트의 신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콰삭킹이 crispy 콘셉트였고 지난 7월 tasty 콘셉트의 콰삭톡을 출시했다. juicy 콘셉트의 신메뉴는 육즙이 풍부하고 깊은 풍미와 감칠맛을 선사할 예정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밸류뉴스'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9-12 16:05: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더밸류뉴스 구독하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4차산업혁명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