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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신한카드(대표이사 문동권)가 데이타몬드와의 협약으로 이종 데이터 결합을 이뤄 초개인화 서비스를 정교화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한다.


신한카드는 ‘데이타몬드’와 마이데이터 및 ‘제로-파티 데이터’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서울 중구 신한카드 본사 전경. [사진=신한카드]   

데이타몬드는 국내 최초로 제로-파티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한 스타트업이다. 제로-파티 데이터는 개인의 취향, 성향 등 고객이 자발적으로 제공한 데이터로, 데이타몬드는 이를 수집, 처리, 분석할 수 있는 역량과 자체 보안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마이데이터와 제로-파티 데이터 활용을 통한 공동 업무 추진 △마이데이터 가공 정보의 판매 및 중개 서비스를 위한 상호 협력 △고객 리서치 및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 사업화를 위한 연계 협력을 추진한다.


신한카드는 고객의 관심사, 취향, 선호도 등 고객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이종 데이터와의 결합을 통해 초개인화 서비스를 더욱 정교화해 고객 경험과 만족도를 개선할 방침이다.


아울러 데이타몬드는 작년 6월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신한퓨처스랩’ 9기에 선정된 바 있다. 신한퓨처스랩은 신한금융그룹이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신한금융그룹사 간 협업, 글로벌 진출 지원 등을 통해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qhsdud1324@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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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4-02-02 13:3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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