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국내 대형 손해보험사들이 2%에서 3%대 사이로 자동차보험료를 인하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


국내 대형 손해보험사들이 자동차 보험료를 인하해 상생금융에 동참한다. [사진=픽사베이]

삼성화재(대표이사 홍원학)는 2월 중순 책임개시 계약부터 개인용 자동차보험료 2.6%, 이륜자동차보험료 8% 수준의 보험료 인하를 검토 중이라고 20일 전했다. 삼성화재는 지난해 4월, 올해 2월에 이어 역대 처음으로 3년 연속 자동차보험료를 인하했다. 최종적인 보험료 인하율 및 반영시기는 요율 검증 일정 등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성도 있다. 삼성화재는 앞으로도 손해율에 연동하는 합리적인 자동차보험료 조정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대해상(대표이사 이성재)은 개인용 자동차 보험료를 2.5% 인하한다고 발표했다. 적용 대상은 내년 2월 16일 이후 책임 개시 되는 계약부터 적용된다. 현대해상은 보험료 인하는 높은 금리와 물가상승 등에 따른 국민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함이라고 밝힌 바 있다. 


메리츠화재(대표이사 김중현)는 개인용 자동차보험료를 3.0% 인하할 예정이다. 최종적인 인하시기와 인하율은 보험개발원의 요율 검증 절차 완료 후 확정 예정이며, 내년 2월 중순 개시되는 계약부터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추가적인 상생 방안의 일환으로 이륜자동차보험료를 10% 가량 인하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qhsdud13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20 16:19: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