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OCI홀딩스(대표이사 이우현)가 OCI주식회사(이하 OCI) 주주들을 대상으로 일반공모 방식의 유상증자 청약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지주사 체제 전환에 속도를 낸다.


OCI홀딩스는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20일까지 공개매수 방식으로 OCI 주주들로부터 OCI 주식의 현물출자에 대해 신청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후 후 유상증자를 통해 발행하는 신주를 배정하는 청약을 진행했고, 결과적으로 OCI주식회사 발행주식의 31.99%에 해당하는 237만8904주(총 금액 약 2307억원)를 매수하게 됐다. 이번 공개매수를 통해 확보한 OCI 발생주식의 31.99% 외에도 OCI홀딩스는 기존 분할시점에 보유하고 있던 주식 9만3546주(1.26%)와 함께 총 247만2450주를 보유하게 돼 33.25% 지분율을 확보하게 되면서 지주회사 설립요건을 충족하게 됐다.


OCI홀딩스 로고. [이미지=OCI홀딩스]

회사 측은 이번 공개매수 청약 과정에서는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외에도 기관 및 외국인 참여율이 예상보다 높은 것에 대해 OCI홀딩스의 현재와 미래 가치에 대한 국내외 투자자들의 높은 기대가 반영됐다고 판단했다. 이에 향후 지주회사전환신고 절차 등을 통해 연내 지주회사 전환을 계획대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유상증자는 지난 5월 인적분할한 OCI를 자회사로 편입해 지주회사 설립요건을 충족하기 위한 차원에서 진행된 것으로 공정거래법상 지주회사는 상장사의 경우 30%, 비상장사는 50% 이상의 지분을 보유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OCI홀딩스는 연내에 지주회사 전환신고 등을 통해 지주회사로의 체제 전환을 마무리하고 각 자회사의 사업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며 신규 성장 사업을 발굴해 나갈 방침이다. 에너지솔루션 부문에서는 OCIMSB의 태양광용 폴리실리콘을 중심으로 태양광 밸류체인별 사업 역량을 극대화하고, 화학 부문에서는 신설회사 OCI를 필두로 반도체, 이차전지 등의 첨단 소재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투자를 지속할 계획이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25 11:06: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