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현대차증권(대표이사 최병철)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금융을 통해 고객에게 가치있는 미래를 선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현대차증권은 지난 1일 지속가능경영 추진 노력과 주요 성과를 수록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서울 여의도 현대차증권 전경. [사진=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 2023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현대차증권의 사업 전략과 성과를 읽기 쉽게 풀어낸 '지속가능한 가치 스토리(Sustainable Value Story)'와 주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정량·정성 정보를 수록한 'ESG 팩트북(Fact Book)'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지속가능한 가치 스토리'에서는 ‘AAA(Achieve, Advance, Accelerate)’를 키워드로 현대차증권의 경쟁력을 풀어냈다. 특히 키워드별로 '금융의 미래(The Future of Finance)' 섹션을 신설하고 주요 트렌드와 사업 현황을 소개함으로써 스토리텔링을 강화했다.


'ESG 팩트북'에서는 세부 영역별 현황을 공개했다. 현대차증권은 거버넌스, 전략, 위험·기회, 목표, 성과로 전년 대비 정보 유형을 더욱 세분화하고 공개 범위를 확대했다. 특히 2023년 수립한 탄소중립 로드맵을 중심으로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와 감축 수준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2023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현대차증권 홈페이지에서 열람 가능하다.


qhsdud1324@icloud.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03 16:49: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