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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김인식 기자]

보령(대표이사 김정균 장두현)이 올해 2분기 매출액 2163억원, 영업이익 190억원, 당기순이익 113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다(이하 K-IFRS 연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8.51%, 37.86% 증가하고 당기순이익은 25.21% 감소했다. 상반기 누계 기준 매출액은 4201억원, 영업이익은 350억원을 기록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6.34%, 13.74% 증가했다. 최근 3개년간 16%의 연평균성장률로 고성장을 지속하는 가운데, 올해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반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보령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추이. [이미지=더밸류뉴스]

전문의약품 분야에서 고혈압 신약인 카나브 제품군(695억원)의 선전과 함께, 호흡기 치료제, 항생제 등이 큰 폭으로 약진하며, 전년 동기 대비 20% 성장한 3488억원의 상반기 매출액을 기록했다. 그 중 항암제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48% 성장한 1061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젬자, 알림타 등 LBA(Legacy Brands Acquisition) 품목의 본격적인 판매와 함께, 바이오시밀러, 항암보조제 등으로 항암 포트폴리오를 적극 확대한 결과, 반기 최초로 매출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

 

보령은 올해 연간 매출액 및 영업이익 목표를 각각 8100억원, 610억원으로 설정한 바 있다. 보령은 연간목표 초과 달성과 더불어, 지난 2021년 제시했던 ‘2026년 매출 1조원’의 중장기 목표를 조기 도달하는데 사업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보령은 “신규 복합제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그레이트 카나브(Great Kanarb)’ 전략을 통해 오는 2026년까지 카나브 패밀리 매출액 2000억원 달성해 나갈 계획이다”며 “당뇨, 정신질환 등 다분야 만성질환에서 경쟁력을 갖춘 전략품목을 육성하는데도 투자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아울러 항암제 사업에서는 LBA 품목과 소세포폐암 도입신약 젭젤카 등 다양한 암종별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시장지배력을 더욱 키워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kis7042@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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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3-07-27 16:5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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