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OCI홀딩스(회장 이우현)가 오는 27일 오후 3시 30분 투자자 및 기자들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IR)를 개최한다. 기업설명회에서 올해 2분기 실적 및 경영현황을 설명할 예정이다. 자사가 주관하는 이번 기업설명회는 전화회의 방식 설명회(Conference Call)로 진행되며 외국인 투자자의 편의를 위하여 오후 4시 30분부터 영어로 별도의 설명회를 진행한다. IR자료는 행사 당일 당사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OCI홀딩스 CI. [사진=OCI홀딩스]

OCI홀딩스는 2분기 매출액 7039억원, 영업이익 1809억원으로 예상된다(이하 K-IFRS 연결).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33.29%, 영업이익은 0.06% 감소이다. 이는 폴리실리콘 사업 이익이 전분기대비 감소하면서 실적 하락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증권 강동진 연구원은 "중국 다코(Daqo)와 이미 판가 트랜드(Trend)가 차별화됐고 추가적인 비중국산 제품 인증으로 제품 믹스가 개선될 것"이라며 "중국 폴리실리콘 가격은 $8/kg까지 하락하고 OCI홀딩스 ASP는 올해 2분기에도 $25/kg 이상일 것"으로 추정했다. 이어 "현 폴리실리콘 가격 수준은 유지 불가능한 수준"이라며 "2분기 타이어 업체들의 가동 축소, 증설 연기로 이어질 가능성 높아 오히려 반등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06 16:34: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