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 신현숙 기자]

최근 증권사에서 발표된 종목 가운데 젬백스(082270)의 목표주가 괴리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버핏연구소에 따르면 최근 1주일 동안 발표된 증권사 리포트 가운데 젬백스의 목표주가 괴리율이 47.56%로 가장 높았다. 지난 21일 한양증권의 오병용 연구원은 젬백스의 목표주가를 4만5000원으로 제시하며 전일 종가(2만3600원) 대비 47.56%의 괴리율을 기록했다.


김상재(왼쪽), 송형곤 젬백스 대표이사. [사진=더밸류뉴스]

젬백스가 목표주가 괴리율 1위를 기록한 가운데 지누스(013890)(47%), 대림산업(000210)(46.36%), 바텍(043150)(45.25%) 등의 순이다.


젬백스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용 코팅 레진, 필터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연결대상 종속회사가 환경오염제어 사업 및 바이오 사업(항암 및 항염)을 영위하고 있다.


목표주가 괴리율 상위 10선. [이미지=더밸류뉴스]

목표주가 괴리율이란 증권사 연구원이 제시한 목표주가와 현재 주가와의 차이를 백분율로 표시한 지표다. 보통 증권사의 목표주가와 현재 주가와의 차이(괴리율)가 크게 벌어지는 종목일수록 주식시장에서 저평가 상태로 볼 수 있다.


젬백스 최근 1년 주가 추이. [이미지=더밸류뉴스(네이버 증권 제공)]

21일 오병용 한양증권 연구원은 "젬백스는 지난해 12월 알츠하이머 신약 ‘GV1001’의 임상 2상 탑라인 결과발표 이후 9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아무런 이벤트가 없어 주가는 지지부진 했다"며 "바이오 주식은 이벤트가 있어야 시장의 관심을 받는데 젬백스도 결국 이벤트가 몰려 있는 시점에 왔다"고 평가했다.


젬백스는 곧 임상 2상 전체 데이터와 작용기전에 관한 연구결과가 논문을 통해서 발표될 예정이며 10월경 국내 임상 3상을 위한 임상시험계획서(IND) 및 조건부시판허가를 신청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현재 미국 임상 프로토콜 확장을 FDA(미국 식품의약국)와 협의 중이며 협의 결과가 곧 발표될 계획이다. 이 같은 결과들이 향후 젬백스의 모멘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젬백스의 전이성 췌장암 면역항암치료제 ‘리아백스주’. [사진=더밸류뉴스(젬백스 제공)]

알츠하이머 임상 2상 연구책임자였던 한양대병원 고성호 교수팀은 지난 6월 임상 전체 데이터와 작용기전에 관한 논문을 최고수준의 글로벌 학술지들에 제출했다. 지난 탑라인(1차지표) 데이터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어 2차지표와 작용기전에 관한 연구결과가 밝혀지면 신약에 대한 가치는 커질 전망이다.


오 연구원은 “지금은 제출 이후 3개월이 지난 시점으로 통상 학술지 등재까지 몇 개월이 소요된다”며 “향후 글로벌 학술지에 등재된다면 해외에서 ‘GV1001’을 인정했다는 반증이 된다”고 판단했다.


젬백스는 지난해 5월 FDA로부터 미국 임상 2상을 승인 받았으나 오랫동안 임상 규모 확장에 대해 협의해 왔다. 최근 FDA로부터 기존 중증 환자대상 임상을 경증환자까지 확대하라는 제안을 받았고 협의 역시 마무리 단계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곧 임상시험 프로토콜 변경이 확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적응증을 경증 알츠하이머까지 확장하고, 피험자수를 늘려 재승인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그는 “임상 프로토콜 변경이 확정된다면 시장규모가 늘어나게 되고 ‘GV1001’의 가치는 커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젬백스 최근 실적. [이미지=더밸류뉴스]

젬백스의 올해 2분기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176억원, 19억원, 5억원으로 전년비 매출액은 97.75% 증가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이는 최근 반도체 산업 등 전방산업의 호조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제조에 필요한 필터를 생산하는 젬백스의 반도체 산업 분야 매출이 대폭 증가한 영향이 컸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9-25 17:18: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쌍용건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