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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츠한불 잇츠스킨,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라자다'에 공식몰 개장

  • 기사등록 2020-09-10 20:4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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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조창용 기자]

잇츠한불(226320)의 잇츠스킨이 동남아시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쇼피(Shopee)와 라자다(Lazada)에 공식몰을 개장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들은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필리핀 등 아세안 주요 6개국에서 이용되고 있는 대규모 플랫폼이다.


잇츠스킨은 이번 싱가포르 공식몰 오픈으로 동남아시아 온라인 시장을 주도하는 플랫폼에 판매 채널을 확보하게 됐다.


주력 제품인 파워 10 이펙터와 컬러블 드로우 틴트, 스네일 블랑 등을 비롯, 동남아시아 소비자들의 니즈와 뷰티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사진=더밸류뉴스(잇츠한불 제공)]잇츠스킨은 공식몰 오픈과 함께 쇼피, 라자다의 대규모 슈퍼 쇼핑 데이인 ‘9ㆍ9’ 행사에 참여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한다. 이후 ‘10ㆍ10’, ‘12ㆍ12’ 행사와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을 통해 매출 극대화를 위한 비즈니스 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또한 동남아시아 시장의 테스트 베드 역할을 하는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주변 국가로의 추가 입점 및 브랜드관 오픈도 준비 중이다. K-뷰티 소비력을 갖춘 동남아시아에 디지털 판매 채널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매출 상승의 시너지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잇츠스킨 관계자는 “동남아 이커머스 시장 규모가 4년만에 약 7배 성장할 정도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소비자 또한 K-뷰티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편”이라며 “아세안 시장에서의 잇츠스킨 온라인 매출을 적극 육성하여 브랜드 입지를 높이는 동시에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채널 확대에 집중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잇츠한불은 2017년 5월 잇츠스킨과 한불화장품이 합병하여 사명을 변경한 화장품 회사다.


한불화장품은 1989년 2월 18일에 설립된 회사로, 회사를 설립한 이래 1990년 ‘상제리에’, 1992년 ‘쎄무와’, 1993년 ‘두앤비’, 1997년 ‘바센’, 1999년 ‘이윰’, 2006년 한방 브랜드 ‘미색연’, 2008년 ‘레오롬’ 등의 브랜드를 출시했다.


잇츠스킨은 2006년 2월 한불화장품의 자회사로 설립돼 국내 최초로 약품화장품 브랜드숍을 개척했다. 같은 해 6월 서울 돈암동에 코스메슈티컬 브랜드숍 1호점인 ‘잇츠스킨(It's Skin)’을 론칭했다. 코스메슈티컬은 화장품(Cosmetic)과 의약품(Pharmaceutical)을 의미하는 의약품성 화장품을 뜻한다.


잇츠스킨은 한불화장품의 임병철 대표와 주름살개선 '셀톡스' 라인 리더스 피부과 전문의들이 공동 출자해 설립됐다. 잇츠스킨은 출범과 함께 '파워10 포뮬러 이펙터 세럼' 품목을 출시해 인기를 끌었다. 2007년 '파워10 포뮬러 이펙터 세럼' 품목이 매일경제신문에서 '2007년 히트상품'으로 선정되었다.


2009년 국내 코스메틱 브랜드숍 최초로 달팽이 점액물질인 '뮤신'을 활용한 달팽이크림을 개발했다. 잇츠스킨의 달팽이크림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는 전 세계에서 6초에 1개씩 팔리는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 제품은 2014년부터 2017년까지 4년 연속 글로벌 화장품 품평회인 '몽드 셀렉션'의 최고 금상인 'Gold Grandprix'를 수상했다.


2016년 4분기 기준으로 잇츠스킨은 국내 직영점 9개, 가맹점 116개, 유통점 148개, 면세점 30개 등 총 303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해외 29개국에 진출하여 로드샵 10개, 쇼핑몰 31개, 면세점 24개, 샵인샵&유통 1,703개를 통해 상품을 공급했다.


2015년 12월 한국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한 (주)잇츠스킨은 2017년 5월 모회사인 한불화장품(주)과 합병을 완료하며 사명을 (주)잇츠한불로 변경하였다. 2016년 3월 인도의 Dabur그룹과 'NewU' 유통매장 입점 계약을 체결하고 2017년 6월 말 7개 매장을 오픈했다.


(주)잇츠한불은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체다. 제품별 매출액은 주력 브랜드인 잇츠스킨의 경우 스킨케어 기초, 스킨케어 베이직, 포인트 메이크업, 베이스 메이크업 등이다. 잇츠스킨의 주요 브랜드로 판매되는 품목은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 프레스티지 끄렘 진생 데스까르고, 프레스티지 이으 진생 데스까르고, 프레스티지 폼 데스까르고, 파워10 포뮬러 이펙터 세럼 등이다.


(주)잇츠한불의 계열회사에는 (주)네오팜, It's skin China Co., Ltd., 한불화장품(호주)유한공사 등 3개사가 있다. 2017년 6월 말 기준 (주)잇츠한불의 최대주주는 임병철이며, 보유 지분은 35.25%다.


creator20@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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