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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의료·생활 아우른다…실버케어 강화 속 브랜드 가치도 ‘상위권’

  • 기사등록 2025-12-17 15:1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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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코웨이(대표이사 서장원)가 의료·실버케어 서비스 확장과 함께 브랜드 경쟁력을 동시에 강화하고 있다.


프리미엄 실버케어 전문 기업 코웨이라이프솔루션(대표이사 김명곤)은 의료복지 플랫폼 세이프닥과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비급여 의료비 할인 및 의료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코웨이, 의료·생활 아우른다…실버케어 강화 속 브랜드 가치도 ‘상위권’코웨이라이프솔루션이 의료복지 플랫폼 세이프닥과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비급여 의료비 할인 및 의료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미지=코웨이라이프솔루션]

세이프닥은 전국 병·의원의 시술 정보, 비용, 이용 후기를 비교할 수 있는 의료복지 플랫폼이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 가입 고객은 이번 제휴를 통해 전국 500여 개 병·의원, 15개 진료과에서 비급여 의료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병원별 시술 정보 확인, 맞춤 병원 추천, 간편 예약 등 의료 편의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실버 세대의 의료 접근성과 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의료 제휴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안과 전문 진료기관 밝은눈안과의원, 해외 의료지원 서비스 인슈플러스 등과 협업을 이어가며 의료 지원 범위를 넓혀가는 중이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 관계자는 “실버 세대에게 의료 서비스는 삶의 질과 직결되는 핵심 요소”라며 “의료·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실버케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같은 서비스 확장은 모회사 코웨이의 브랜드 신뢰도 강화로도 이어지고 있다. 코웨이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5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며 2009년부터 17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이번 평가에서 코웨이는 BSTI(Brand Stock Top Index) 총 857.8점을 기록하며 종합 34위를 차지했다.


코웨이, 의료·생활 아우른다…실버케어 강화 속 브랜드 가치도 ‘상위권’코웨이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5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며 2009년부터 17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사진=코웨이]

코웨이는 환경가전 중심의 렌탈 사업을 넘어 슬립·힐링케어, 가정용 의료기기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올해는 베스트셀러 정수기 ‘아이콘 시리즈’의 얼음정수기 3종(스탠다드·미니·맥스)을 선보이며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선택지를 확대했다.


침대와 안마의자를 아우르는 브랜드 ‘비렉스(BEREX)’ 역시 슬립 및 힐링케어 시장에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은 ‘비렉스 코어셋·마사지셋’ 등 의료기기 4종을 출시하며 가정용 의료기기 라인업을 확대했다. 해당 제품은 온열기 2등급 의료기기로 △추간판 탈출증 △퇴행성 협착증 △근육통 완화 효능을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렌탈을 넘어 생활 전반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서비스 혁신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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