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김민영)가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한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지속가능보고서 대상을 수상하며 그룹의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강화한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20일 열린 제24회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지속가능보고서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신지원(오른쪽) 동아쏘시오홀딩스 정도경영팀장이 지난 20일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하는 글로벌스탠더드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지속가능보고서 대상을 수상하며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한국경영인증원이 지난 2002년부터 매년 시행하는 종합 시상 제도로, 안전경영·투명경영 등 경영 테마별로 기업의 전략과 미래 가치, 제공 서비스 수준을 평가한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매년 그룹의 사회책임경영 활동과 주요 성과를 담은 통합보고서 ‘가마솥’을 발행하고 있다. 올해 발간된 지난해 보고서는 인권경영, 환경경영, 준법경영, 소비자중심경영, CSR 등 그룹의 정도경영 5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거버넌스, 전략, 위험관리, 관리 지표 및 목표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보고서 작성 방식에도 변화가 있었다. 투자자 시각을 반영해 정보 접근성과 비교 가능성을 높였고, 공개 범위 역시 확대했다. 기존 바이오·제약, 도로 운송 산업 외에 비알콜 음료 산업 표준을 추가해 그룹 전체의 지속가능성과 관련된 정보를 보다 투명하게 공개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향후에도 정보 공개 체계를 강화하고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고도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신뢰성 있는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려는 노력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며 ”이해관계자 친화적인 정보를 보고서에 게재하고 정도경영으로 기업 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