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대표 이재석)가 글로벌 검색 환경과 AI 트렌드에 맞춘 검색엔진최적화(SEO) 고도화를 통해 고객사 쇼핑몰의 노출 경쟁력을 높인다.
카페24가 고객사 D2C(소비자대상 직접판매) 쇼핑몰에 글로벌 시장 최상위 수준 SEO를 적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 기능을 강화했다. [사진=카페24]
카페24는 고객사 D2C(소비자대상 직접판매) 쇼핑몰에 글로벌 시장 최상위 수준 SEO를 적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 기능을 강화했다고 13일 밝혔다.
SEO는 검색 엔진에서 웹사이트가 더 잘 보이도록 최적화하는 과정이다. 제품 관리 솔루션 기업 '샐시파이'에 따르면 검색 엔진을 통해 쇼핑 정보를 얻는다는 소비자는 65%였다. 검색 엔진을 사용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는 만큼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카페24는 프로덕트 스키마, 캐노니컬 URL, 오픈그래프·트위터 카드를 지원한다. '프로덕트 스키마'는 검색엔진이나 AI가 상품 정보를 알아볼 수 있도록 하는 스키마를 지원한다. 검색엔진 검색 결과에 상품 가격, 재고 등 정보가 표시되고 AI 검색 서비스에 쇼핑몰 상품이 우선 노출되도록 한다.
'캐노니컬 URL'는 페이지 주소 관리 시스템이다. 같은 상품의 주소 중 대표 주소를 지정해 중복 콘텐츠로 인한 불이익을 방지한다. '오픈그래프'와 '트위터 카드'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쇼핑몰 링크를 공유할 때 카드 형태로 상품 사진과 설명이 깔끔하게 나타나도록 한다.
또 모든 쇼핑몰에 기본 https 기반 도메인을 제공해 혼합 콘텐츠 문제를 해결하고 검색엔진 평가에 불리한 요소를 제거한다. 이를 통해 검색엔진과 AI 기반 검색 환경에서 상품 정보가 명확하게 인식되고 우선 노출되도록 한다.
실제로 여러 브랜드가 카페24 SEO 고도화 적용 후 글로벌 평가 도구 '아레프스'에서 90점대 후반의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