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회장 문창기)가 K-프랜차이즈 리더 양성 프로그램인 KFCEO 과정의 교육생들을 자사 드림팩토리로 초청해 생산 현장과 품질·안전 관리 체계를 직접 체험 기회를 가지며, 브랜드 신뢰도 강화와 글로벌 경쟁력 제고에 나선다.
제16기 KFCEO 과정 16기 교육생들이 지난 12일 경기도 평택시 드림팩토리를 탐방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경기도 평택시 드림팩토리에서 ‘제16기 KFCEO 과정’ 교육생들과 함께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KFCEO 과정은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혁신과 글로벌화를 목표로 한 K-프랜차이즈 리더 양성 프로그램이다. 프랜차이즈 이론 및 실무 교육과 국내 대표 프랜차이즈 기업을 방문해 경영 철학과 운영 노하우를 배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KFCEO 16기 교육생 40여 명이 참여했다. 경기도 평택시 이디야 드림팩토리를 방문해 R&D(연구개발) 연구진이 진행하는 바리스타 기초 이론 교육을 수강했다. 전처리 시설, 로스터, 이송 및 포장 설비 등 원두의 주요 생산 공정에도 참관했다.
드림팩토리는 연간 최대 원두 6000톤, 스틱커피 7억개, 음료 파우더 등 원재료를 생산하는 이디야커피 핵심 생산 시설이다. 생두 투입, 4단계 이물 선별, 로스팅, 포장 등 전 과정이 자동화돼 있고 작업 효율과 품질 안전성을 확보했다. 열풍식과 반열풍식 로스터기를 함께 운용해 다양한 맛과 향을 구현하고 고품질 원두를 안정적으로 대량 생산할 수 있다.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FSSC 22000(식품안전시스템) 인증을 추가 취득하며 글로벌 수준 안전 및 품질 관리 체계를 갖췄다.
이디야커피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류와 교육을 통해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