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승재 인턴 기자
신라면세점이 카카오의 디지털 학생증 서비스인 ‘톡학생증’과 손잡고 대학생 고객 대상 맞춤형 혜택을 제공한다.
신라면세점이 카카오의 '톡학생증'과 제휴룰 맺고 대학생 대상 혜택 제공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이미지=더밸류뉴스]
신라면세점은 카카오의 ‘톡학생증’과 제휴를 맺고 대학생 대상 혜택 제공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디지털 신분증 기반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MZ세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전략이다.
‘톡학생증’은 카카오톡에서 대학생·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발급하는 디지털 신분증으로, 인증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신라면세점은 해당 서비스와 멤버십을 연동해 대학생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면세 쇼핑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톡학생증을 연동한 고객에게는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카카오페이로 1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5%(최대 1만원) 할인 △인천공항점에서 매월 1회 신라 선불 5000원 지급 △골드플러스 멤버십 등급 업그레이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오는 8월 31일까지는 제휴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연동 및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페이 포인트 총 3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지급한다. 추첨을 통해 10만원(5명), 3만원(50명), 1만원(100명) 상당의 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톡학생증 연동 인증 후 향수 매장 방문 시 미니어처 향수 증정 △마케팅 수신 동의 및 공식 SNS 팔로우 시 카카오 캐릭터 리유저블 백과 신라프렌즈 키링 제공 등 오프라인 이벤트도 마련됐다. 해당 사은품은 모두 소진 시까지 운영된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제휴 외에도 ‘빗썸’, ‘파라다이스시티’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이종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