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트리푸드빌리지가 고비즈코리아에서 주관하고 EC21이 함께 지원하는 ‘2025년 온라인 수출 플랫폼 사업’에 선정됐다.
[사진=㈜오트리푸드빌리지]‘온라인 수출 플랫폼(GobizKorea)’은 중소기업의 온라인을 통한 B2B 수출거래 활성화를 위해 지난 1996년부터 시작된 국내 대표 B2B 수출 플랫폼으로, 입점 기업은 고비즈코리아에 상품을 등록하게 되면 고비즈코리아를 이용하는 해외 바이어에게 무료로 상품이 노출될 뿐 아니라 직접 거래를 제안할 수 있으며, 이로써 해외바이어는 국내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온라인에서 손쉽게 검색하고 거래도 가능한 정부 지원 사업이다.
고비즈코리아는 영문 상품 상세 페이지 제작, 영상 제작, 바이어 발굴 및 매칭, 온라인 마케팅 지원과 구매오퍼 사후관리 등의 사업 분야를 담당하고 있으며, 고비즈코리아의 공식 수행기관을 통해 ㈜오트리푸드빌리지의 해외 수출을 지원한다.
관계자는 “2017년부터 말레이시아에 수출을 시작한 ㈜오트리푸드빌리지는 2022년까지 매년 수출을 진행한 경험이 있는 가운데, 고비즈코리아의 본격적인 지원을 받게 되면 수출 실적이 빠르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고메넛츠 시리즈를 시작으로 프리미엄 견과 시장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오트리푸드빌리지’는 이번 온라인 수출 플랫폼 사업 선정 외에도, 한국무역협회를 통해 지난 6월 18일 베트남 바이어와 화상 회의를 진행하고 수출 견적을 확인하는 등 본격적인 수출을 위한 준비에 돌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