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넷마블문화재단,‘게임문화체험관’ 설치기관 공모...PC, VR장비 최신기기 보급

  • 기사등록 2024-05-24 11:29:2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황기수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이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문화체험관’ 신규 설치기관 공모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008년부터 장애학생의 여가 문화 다양화 및 교육 활성화를 위해 전국 특수학교 및 유관기관 내 게임문화체험관을 운영해왔다.


넷마블문화재단,‘게임문화체험관’ 설치기관 공모...PC, VR장비 최신기기 보급넷마블문화재단이 24일 ‘게임문화체험관’ 신규 설치기관 공모를 시작했다. [이미지=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문화체험관에 PC, 모바일, VR(가상현실)장비 등 다양한 최신 기기들과 체계적인 활용 매뉴얼을 보급해 놀이와 교육이 만나는 게임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37개소의 체험관을 개관했으며, 지난해부터는 특수학교에서 복지기관으로 확장해 진행하고 있다.


이번 게임문화체험관 신규 설치기관 공모는 2개소에 대해 진행하며, 공모대상은 전국 장애인복지시설이다. 올해는 더 많은 대상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공모대상을 서울에서 전국으로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공모를 희망하는 기관은 오는 6월 5일 18시까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세부 요강 및 접수 필요 서류를 확인한 후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ghkdritn1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5-24 11:29: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LG그룹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