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상, 건강하게 즐기는 ‘피키타카’ 론칭...핸디푸드 형태 간편호감식 표방

- 기능성 원료 담은 신제품 초콜릿 5종 출시…향후 라인업 확대 계획

  • 기사등록 2024-03-07 10:53:16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대상(대표이사 임정배)이 기능성 원료를 담은 신개념 간편호감식 브랜드 ‘피키타카’를 론칭하고 신제품 초콜릿 5종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대상이 기능성 원료를 담은 신개념 간편호감식 브랜드 ‘피키타카’를 론칭하고 신제품 초콜릿 5종을 선보인다. [사진=대상]

‘피키타카’는 색다른 방식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다. 한 손에 들고 먹을 수 있는 핸디푸드 형태로 ‘간편호감식’을 표방해 기능성 원료를 쉽게 섭취할 수 있다. 브랜드명 ‘피키타카’는 영어로 ‘까다로운’을 뜻하는 ‘Picky’와 ‘짧고 간결한 패스’ 또는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주고받는 대화’를 의미하는 스페인어 ‘티키타카’의 합성어로 건강에 까다로운 현대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믿고 먹을 수 있다는 의미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20년 12월 일반식품에 대한 기능성 표시를 허용했다. 이에 따라 일반식품에 충분한 과학적 근거를 갖췄거나 건강기능식품에 쓰이는 29종의 기능성 원료 또는 성분을 함유했다면 이를 제품에 표기할 수 있게 됐다.


따라서 대상은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의 유행으로 현대인들의 변화된 식습관에 주목해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 ‘피키타카’를 론칭하고 새로운 형태의 건강 간식으로 관련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선보이는 제품은 아몬드 카라멜초코, 아몬드 베리초코, 캐슈넛 밀크초코, 마카다미아 요거초코, 아몬드 민트초코 5종이다. 5종 모두 벨기에산 초콜릿과 각각의 맛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견과류를 사용했고 저마다 다른 기능성 원료를 함유해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아몬드 카라멜초코’와 ‘아몬드 민트초코’는 면역력 증진과 항산화에 필요한 홍삼, ‘아몬드 베리초코’는 피로개선에 도움이 되는 매실추출물이 들어있다. ‘캐슈넛 밀크초코’는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이 되는 유단백가수분해물, ‘마카다미아 요거초코’는 원활한 배변활동을 위한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하고 있다.

 

김종욱 대상 마케팅실 팀장은 “소비자들의 식습관 변화와 최신 건강 트렌드를 반영해 바쁜 일상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 ‘피키타카’를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현대인을 위한 기능성 원료를 넣은 다양한 제품을 통해 피키타카만의 색다른 간편호감식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07 10:53: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