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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코스맥스(대표이사 심상배 이병주)가 일본 화장품 제조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코스맥스는 K뷰티를 현지화하는 ‘글로컬’전략을 앞세워 일본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코스맥스재팬(법인장 어재선)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코스메위크 도쿄 2024'에 2년 연속 참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코스메위크 도쿄 2024'에 코스맥스 부스가 설치되어 있다. [사진=코스맥스] 코스메위크는 일본 최대 규모 뷰티 박람회다. 올해 전시회에는 전 세계 20개국 약 720 여개의 B2B(기업간거래), B2C(기업소비자간거래) 화장품 산업 관련 업체가 참가해 최신 기술력을 선보였다. 


코스맥스는 미래지향적인 ‘아름다움의 과학(The Science of Beauty)’을 콘셉트로 약 108㎡ 규모의 부스를 운영했다. 코스맥스 부스에는 3일간 총 620개 고객사가 방문했다. △7개 테마의 K-트렌드 △코스맥스 자체 기술 브랜딩 △2024년 뷰티 트렌드를 소개해 현장 관람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일본은 미국, 중국에 이어 글로벌 3위 화장품 시장이다. 야노경제연구소에 따르면 일본의 화장품 제조 시장은 2021년 기준 약 3조원 규모로 추산된다.


최근 일본에서도 별도의 제조 공장을 보유하지 않은 인디브랜드 출시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일본 화장품 제조 시장은 향후 성장 잠재력이 높은 분야로 평가받고 있다. 


코스맥스는 지난 2022년 일본 법인 설립 후 영업 및 서비스 현지화 전략을 구사하며 관련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오는 2025년 말에는 도쿄 인근에 현지 공장을 설립할 예정이다. 향후 일본 생산기지를 일본 로컬 브랜드 공략은 물론 아∙태지역 진출을 위한 전략적 요충지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hyejipolicy@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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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4-01-23 16:4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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