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비즈플레이, ‘사내근로복지기금’ 연계 최초 ‘복지카드’ 선보여

- 온•오프라인 사용처 편의성↑... 회계 자동화, AI 지출증빙 관리↑

  • 기사등록 2023-07-05 13:40:5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비즈플레이(대표이사 김홍기)가 기업, 종업원, 세무사들의 니즈에 맞춘 플랫폼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비즈플레이는 '사내근로복지기금’ 전용 ‘복지카드’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비즈플레이가 국내 최초 ‘사내근로복지기금’ 전용 ‘복지카드’를 출시했다. [사진=비즈플레이]

'사내근로복지기금'은 회사가 이익의 일부를 별도 법인에 출연해서 해당 기금으로 근로자의 복지증진 및 생활 안정에 도움을 주는 제도다. 회사는 출연을 통해 근로자의 만족도 증진 및 증여세 면제 및 출연금 전액 손비인정 등 법인세 절감 효과도 얻을 수 있다. 근로자도 소득세 면제가 돼 실질 소득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제도의 운영을 위해서는 맨 먼저 회사의 사내근로복지기금 출연이 필요하다. 이 출연금을 기반으로 ‘근로자 주택 구매’ 및 ‘우리사주 구매’, ‘직원 및 자녀 장학금’, ‘각종 동호회 운영회비’ 등 다양한 임직원 복지에 활용된다.


이번에 출시된 비즈플레이 ‘복지카드’는 사내근로복지기금 관련 최초의 상품으로 사내근로복지기금 연계 ‘선불형 복지카드’다. 기존에 기업에서 직원들에게 제공하는 복지 포인트가 대부분 제한된 폐쇄몰에서만 활용된다는 점에서 착안해 다양한 온라인, 오프라인 가맹점 등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계처리 자동화’ 및 ‘AI지출증빙’ 등 B2B핀테크 기술과 노하우 접목해서 관리 부서의 업무 효율성도 제고했다. 이용 기업 담당 세무사들을 위해서 별도 사내근로복지기금 수임처리 앱을 제공해 수임처리를 위한 별도 인원 투입없이 쉽게 해당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했다. 


‘사내근로복지기금 포털’도 운영하는데 이를 통해 사내근로복지기금 관련 기업담당자들의 문의에 대한 답변 및 다양한 소통의 창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세무사, 노무사 등으로 구성된 전문 컨설팅 풀도 운영한다. 기업이 요청하면 전문 컨설턴트가 방문해 사내근로복지기금 도입 및 운영 등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한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05 13:40: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