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M신용정보, 중증질환 환우 위한 ESG 활동 펼쳐... '히키만 주머지' 제작 지원

- 우오현 회장 ”ESG경영 확대와 기업 사회적 책임 강화” 주문

  • 기사등록 2023-06-15 15:15:4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SM그룹(회장 우오현)이 전 계열사에 ESG활동을 확대해 나간다. 


SM그룹 서비스 부문 계열사 SM신용정보는 임직원들이 제작한 히크만 주머니를 지난 14일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KMDP)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SM신용정보 임직원들이 히크만 주머니를 제작하고 있다. [사진=SM그룹]

'히크만 주머니'는 암이나 백혈병 등 중증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 화학 요법 진료를 쉽고 빠르게 하기 위해 몸에 달아 놓는 고무관 ‘히크만 카테터’를 보관하는 주머니이다. 히크만 카테터는 정맥에 직접 연결하는 의료기기로 감염 위험이 높아 위생적인 관리가 중요하다. 히크만 카테터를 삽입하고 생활하는 환자들에게 히크만 주머니는 생필품이지만 공식적인 공급처나 판매처가 없어 환자 본인, 혹은 환자 가족들이 직접 제작해 쓰고 있다. 


KMDP는 조혈모세포 이식에 대한 인식개선과 기증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협회로 2018년부터 히크만 카테터를 삽입하고 있거나 삽입 예정인 환자에게 무상으로 히크만 주머니를 지원하고 있다.


우오현 SM그룹 회장은 ESG경영 확대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는 가치에 부합할 수 있도록 전 계열사에 ESG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을 강조하고 있다. 


SM신용정보는 서울, 강원, 제주 등 전국 각지에 근무해 모이기 어려운 임직원들이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을 계획하던 중 ‘히크만 주머니’를 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해외 난민 아동 지원, 대한민국 육군협회 기부금 조성, 서대문구 사회복지 협회 기부금 조성 등 다양한 ESG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동수 SM신용정보 대표이사는 “ESG경영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기업 경영활동에서도 어렵지 않게 실천할 수 있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ESG경영 확대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부합 할 수 있도록 ESG 활동을 확대해 나아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15 15:15: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