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의 커머스CIC(공동대표 이효진 양호철)가 카카오톡 네 번째 탭인 ‘쇼핑탭’을 새 단장했다. 이번 개편은 이용자의 니즈에 맞는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고, 쇼핑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뒀다. 화면 상단에 홈, 랭킹, 라이브, 뷰티, 식품 탭을 마련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쇼핑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 메이커스에서 제공하는 상품들을 주제별로 만나볼 수 있다.


[이미지=카카오]

먼저 메인 ‘홈’ 탭에서는 타임 특가 상품을 보여준다. 정해진 시간 동안 특가로 판매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톡딜’ 상품을 비롯해, 추가 혜택을 제공 중인 카카오톡 선물하기 상품을 모아 볼 수 있다. ‘랭킹’ 탭에서는 시간대별 인기 상품을 보여준다. 패션, 뷰티, 식품, 생활용품 등 각 카테고리별 인기 순위 100위까지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쇼핑에서 인기 높은 ‘뷰티’와 ‘식품’은 별도 탭을 마련했다. 향후 시즌에 맞는 탭을 선보여, 원하는 상품을 간편하게 탐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카카오쇼핑라이브의 인기를 바탕으로 ‘라이브’ 탭도 신설했다. 실시간 라이브는 물론 할인 및 사은품 증정 등 혜택이 더해진 라이브를 모아 볼 수 있다. 또 시청하고 싶은 라이브를 놓치지 않게 미리 알림 신청할 수 있도록, 화면 상단에 라이브 일정을 제공한다. 쇼핑 검색도 더욱 고도화했다. 원하는 상품을 입력하면, 쇼핑 검색 서비스 ‘쇼핑하우’를 통해 온라인 판매처별 가격 비교와 평점∙리뷰를 제공한다. 또한 검색어별 쇼핑하기∙선물하기∙메이커스에서 구매 가능한 상품을 모아 보여주고, 상품 구매 페이지로 바로 연결해 쇼핑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30 10:19: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