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효성 조현준 회장, ‘대한민국 경영자대상’ 수상... "고객몰입경영 실천할 것"

  • 기사등록 2023-03-29 12:06:2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의 행복까지 추구하는 고객몰입경영을 반드시 실천해 고객의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되겠다” 조현준 효성 회장의 수상 소감이다.


지난 28일 조현준 효성 회장은 한국경영학회가 수여하는 ‘제38회 2023년 대한민국 경영자대상’을 수상했다.


조현준 효성 회장이 대한민국 경영자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다. [사진=효성]

대한민국 경영자대상은 1987년부터 국내 최대 경영관련 학술 단체인 한국경영학회가 시상해 온 최고 권위의 상으로, 진취적인 기업가 정신과 탁월한 경영능력으로 경제 성장에 헌신적으로 공헌한 기업인에게 수여한다.


조 회장은 글로벌 생산네트워크를 구축해 스판덱스, 타이어코드 등 세계1위 제품을 기반으로 효성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기여한 것과 수소 산업 기반 구축, 첨단 신소재 개발, 친환경 사업 확대 등을 통해 효성의 미래성장가치 향상을 이끌어 낸 공로를 인정 받아 올해 수상자로 선정됐다.


또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몰입경영’으로 기업 경영의 본원적 목적을 산업계에 다시 환기하고 기업들의 ESG경영을 선도하는 등 최고 수준의 경영자로서 대한민국의 경제 성장에 공헌한 것도 인정 받았다.


조 회장은 “창업주이신 만우 조홍제 회장님과 제 부친 조석래 명예회장님께서 어려서부터 세가지 중요한 경영의 원칙을 심어주셨다”며 이는 고객과의 신뢰 확보, 항상 세계 1등을 목표로 부단히 노력하는 것, 자체 기술개발을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원칙들을 기반으로 고객의 목소리(VOC)를 경청하고 세계일등제품을 많이 만들어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회사를 만들겠다는 신념을 가지게 됐다"며 "자체 기술 개발에 더욱 매진해 기술 초격차를 확보하고 미래 성장모멘텀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회장은 싱귤래러티의 시대에서 고객을 다면적 다차원적으로 깊이 이해하고 고객이 원하는 것을 한발 더 빠르게 제공하는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29 12:06: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