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웅제약, ‘엔블로정’ 대한민국신약개발상 대상 수상... 2년 연속 R&D 역량 입증

  • 기사등록 2023-02-22 16:35:3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대웅제약(대표이사 전승호 이창재)이 신약 엔블로정(성분명: 이나보글리플로진)으로 신약개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년 연속 수상이다.


대웅제약은 제24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KNDA: Korea New Drug Award)에서 '엔블로정'을 개발한 공로로 신약개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24일 서울 강남구 삼정호텔에서 진행된다.


엔블로정(0.3mg) 로고. [이미지=대웅제약]

지난 2016년부터 본격적으로 개발이 진행된 엔블로정은 지난해 11월 국내 식약처로부터 품목허가를 취득했고, 올해 상반기 국내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등 주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엔블로정을 글로벌 블록버스터로 육성하기 위해 매년 10개국 허가제출을 통해 2030년까지 글로벌 50개국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엔블로정은 기존 시판약물 대비 뛰어난 혈당 및 당화혈색소(HbA1C) 강하 효과 및 안전성을 임상을 통해 입증했다. 이 밖에도 당화혈색소 감소 효과를 추가로 입증했다. 특히 체중감소, 혈압감소, 지질 프로파일 개선 및 인슐린 저항성 개선 효과도 나타냈고, 동일 계열 물질들과 비교하여 감염과 관련된 부작용이 매우 낮게 관찰됐다.


대웅제약 전승호 대표는 “엔블로의 우수한 효능을 기반으로 당뇨병 치료제뿐만 아니라 비만, 심장질환, 신장질환, 간질환, 뇌질환, 안과질환 영역 등에서 다양한 적응증을 확대해 계열 내 최고 신약으로 키울 것”이라고 밝혔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22 16:35: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