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아한청년들,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물류경험' 2023년 비전 선포

- 1시간 내 고객에 전달 ‘확정적 경험’ 완전구현 목표

  • 기사등록 2022-12-19 11:24:0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이 창사 처음으로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물류경험'이라는 비전을 선포식을 가졌다.


김병우 우아한청년들 대표이사는 지난 15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우아한청년들 임직원 송년회에서 직접 다음해의 목표와 앞으로의 방향성이 담긴 비전과 기업가치 등을 발표했다.


김병우 우아한청년들 대표이사가 15일 임직원 송년회에서 새로운 비전으로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물류경험’을 발표하고 있다. [이미지=우아한청년들]김병우 대표는 “누구나 필요한 물건을 일정한 시간 안에 확정적으로 받을 수 있는 우아한청년들 서비스에 대한 '믿음’을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물류경험’이라는 비전으로 나타냈다”며 “2015년 창사 이후 배민1·배민B마트의 물류 체계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면서 빠른 성장세를 이룩해온 우아한청년들은 앞으로도 물류의 새로운 기준을 만드는 기업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우아한청년들은 새로운 비전과 함께 ‘확정적 경험’이라는 기업가치를 제시하고 이를  가능하게 만드는 시스템 ‘All-in-one 인프라’와 ‘안팎으로 안전한 환경’도 발표했다.

 

우아한청년들의 기업가치 ‘확정적 경험’은 ‘필요한 물건을 일정한 시간 안에 확정적으로 받는다’는 소비자 경험을 더욱 확고히 만들겠다는 의지를 나타낸다. 김 대표는 “원하는 시간에 누구나 따끈한 음식, 신선한 식재료, 필요한 물건을 1시간 이내로 배달받을 수 있는 우아한청년들만의 물류 인프라를 더욱 체계화하는 것과 함께 이용지역을 넓혀 전국적인 서비스로 확장하겠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함께 발표된 ‘All-in-one 인프라’ 시스템은 기존 우아한청년들의 물류 인프라를 통한 상품의 연결을 더 효율적으로 구현하겠다는 의미다. 우아한청년들은 자체 광역물류센터(DC), 도심형물류센터(MFC)를 활용해 우청만의 안정적인 물류망을 구축했다. 배민커넥트를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되는 라스트 마일 서비스까지 모든 물류과정을 책임질 수 있는 독보적인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안팎으로 안전한 환경’은 물류를 운영하는 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관계자들의 안전을 위해 앞장서겠다는 뜻이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달종사자, 파트너, 구성원 등 모든 종사자가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배민라이더스쿨 운영, 소화물배송대행서비스 사업자 인증제 1호 기업 참여, 배달서비스 공제조합 자본금 47억 출자, 시간제 유상운송보험 등 다양한 정책을 업계 선도적으로 도입 및 운영하고 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19 11:24: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