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안세홍)이 건강식품과 화장품 분야 혁신 제품 개발을 위해 (주)에이슬립(이하 에이슬립)과 수면 분야 연구 협력 강화에 나선다.


이와 관련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20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아모레퍼시픽 R&I 센터에서 건강식품과 화장품에 수면(睡眠) 연구를 접목하고 슬리핑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진행됐다.

 

박영호(오른쪽) 아모레퍼시픽 R&I센터장은 20일 수면 분야 연구 협력 강화를 위한 연구 협약식'에 참가해 이동헌 에이슬립 대표와 악수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에이슬립(Asleep)은 수면 중 숨소리 데이터를 인공지능(AI) 기술로 분석해 수?©Ú 단계를 진단하는 솔루션을 보유한 슬립테크(SleepTech) 스타트업이다. 에이슬립의 기술은 특별한 장비 접촉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측정할 수 있어 간편하면서, 기존 웨어러블(착용형) 기기 활용 방식보다 정밀한 수면 분석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에이슬립과 수면 분야 연구 협력을 강화하고, '슬리핑 뷰티' 카테고리의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초개인화된 첨단 수면 진단을 통해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을 과학적으로 검증하고, 다양한 시도를 통해 수면 시장의 경쟁력을 확보해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아모레퍼시픽만의 수면 연계 제품을 선보여 고객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은 2000년대 초반부터 밤사이 수면의 정화 작용을 도우면서 피부를 케어하는 연구를 바탕으로 '슬리핑 마스크', '립 슬리핑 마스크' 등 다양한 화장품을 선보이며 '슬리핑 뷰티' 카테고리를 제안해 왔다. 최근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은 ‘L-글루탐산발효 가바분말’을 개발해 건강기능식품으로 선보인 바 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21 12:01: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