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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정채영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의 리워드 회원수가 7개월만에 900만명을 달성했다. 누적 별 개수가 13억2000만개를 넘었으며, 최근 신규 가입 연령대는 2030세대 이하가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의 선불식 충전 카드인 스타벅스 카드 사용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1년 9월 국내에 도입했다.

 

회원수 900만명은 스타벅스 리워드 서비스 개시 이후 10년 9개월 동안 30초마다 1명씩, 대한민국 인구 6명 중 1명에 해당된다. 900만명 회원들이 적립한 리워드 별의 개수는 누적 13억 2000만개를 넘어섰으며, 회원 전용 생일 음료 쿠폰을 비롯해 별 12개 적립시마다 제공하는 쿠폰 등 무료 음료 혜택은 1억 3800만잔을 기록했다.

 

최근 1년간 연령대별 신규 회원 가입 비중은 20대 이하가 38%로 가장 높았으며, 40대가 24%, 30대가 23%, 50대 이상이 15%를 차지했다. 이와 같은 꾸준한 증가세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전용 혜택과 온오프라인에서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은 추가 이벤트 별을 증정하는 프로모션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다. 그린 레벨 회원부터 생일 무료 음료 쿠폰을, 골드 레벨 회원에게 별 12개 적립 시마다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개인 다회용컵을 사용해 제조음료를 주문하면 400원 할인 대신 에코별 1개를 받을 수 있는 에코 보너스 스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에코 별10개 누적 적립 시마다 이벤트 별 5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정오까지 제조음료와 해당 푸드를 함께 구매하면 세트당 별 2개를 추가 제공하는 브런치 유어 웨이도 누릴 수 있다.


1011pink@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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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06-08 15:2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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