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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롯데마트(대표이사 강성현)가 창고형 할인점 브랜드 ‘맥스(Maxx)’를 새롭게 선보이며 창고형 할인점 사업을 본격화한다. 


롯데마트는 기존 ‘빅(VIC)마켓’이라는 이름 대신 ‘새로운 상품으로 최대치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롯데마트 맥스(Maxx)’라는 이름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맥스(Maxx)’ 브랜드로 19일 송천점(전주)을 처음 오픈하고 21일 상무점(광주), 27일 목포점 등 이달에만 3개의 맥스 매장을 오픈한다. 


3월에 오픈하는 창원중앙점까지 합하면 올해 1분기에만 4개 맥스 매장을 열게 된다. 또 기존 2개 매장(영등포점, 금천점)도 3월까지 이름을 맥스로 교체한다. ‘롯데마트 맥스’는 현재 창고형 할인점이 자리하지 않은 호남 지역과 창원중심으로 오픈할 예정이며, 이후 격전지인 수도권에도 맥스 매장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롯데마트 맥스 광주광역시 상무점 외관.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 맥스는 상품 경쟁력에 집중해 오직 맥스 매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상품의 비중을 확대한다. 현재 35% 수준의 단독 상품 구성비는 향후 50% 이상까지 확대해 상품 차별화를 이뤄낼 계획이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프랑스 대표 냉동식품 브랜드인 ‘티리에(thiriet)’의 알래스카 대구 튀김, 구운 가지 등 12개의 다양한 디저트와 요리를 선보인다. 그 밖에도 독일 DM사의 화장품인 ‘발레아’도 판매한다.


아울러 롯데마트 맥스는 ‘합리적인 가격에 적절한 용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창고형 할인점 이용 고객들이 느끼는 주요 불만 사항 중 하나는 ‘단위당 가격은 저렴하지만 대용량이기에 상품 가격은 비싸다’는 점이다. 롯데마트는 이 부분에 주목해 상품 도입 협의 때부터 무조건적인 대용량 상품으로의 구성은 피하고 3-4인 가족 중심의 용량으로 구성하는 등 보다 합리적이고 최적화된 용량과 가격을 제안해 나갈 계획이다. 


이 외 롯데마트 맥스 매장에는 하이마트, 다이소, 한샘, 보틀벙커 등 매장도 함께 오픈한다. 이를 통해 고객이 한번 방문으로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도록 해 기존 창고형 할인점이 갖고 있던 한계를 극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shs@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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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01-18 10:5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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