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신공영 선홍규 대표, 중대재해 근절 강조…"안전제일을 최우선 가치로"

  • 기사등록 2022-01-14 11:37:5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수민 기자]

“우리는 언제나 안전제일을 최우선 가치로 실천한다”


선홍규 한신공영 대표이사가 13일 인천 검단 AB5 민간임대 건설현장을 직접 방문해 안전에 대해 강조했다. 14일 한신공영은 선홍규 대표와 함께 전국 현장의 임직원, 협력업체 관계자 및 근로자들과 함께 중대재해 근절을 다짐하고 감성안전 문화를 정착시키는 결의대회를 전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현장관계자 및 근로자의 안전인식을 확립하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 중대재해 없는 사업장을 구현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선홍규(오른쪽 두번째) 한신공영 대표이사가 13일 중대재해 근절 결의대회에서 선언하고 있다. [사진=한신공영]

한신공영은 올해 중대재해 근절 목표 달성을 위해 △최고안전책임자 임명 △안전보건전담부서를 안전보건경영실로 격상 △스마트 안전보건 시스템 적용을 통해 유해‧위험요인 파악 및 개선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실무 교육 등을 안전부문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또 한신공영의 감성안전 캠페인은 1월을 시작으로 전 사업장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매분기 지속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오는 27일부터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을 앞두고 정부와 산업현장이 모든 역량과 수단을 동원해 안전 강화에 나서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한신공영이 선제적 대응에 나선 것이다. 한신공영은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하는 공공 건설공사 참여자에 대한 안전관리 수준평가에서 ‘매우 우수’ 업체로 평가받고 철저한 안전관리를 통해 한 건의 중대재해도 발생하지 않는 등 지난해 안전관리 분야에서 성과를 나타냈다.


aprilis2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14 11:37: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