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도형 기자]

이마트24 말레이시아가 100평 규모의 대학가 매장을 선보이며 말레이시아 MZ세대 잡기에 나섰다.


이마트24 말레이시아는 14일 말레이시아 썬웨이 대학 인근에 5호점을 선보였다. 지난 6월 쿠알라룸푸르에 1호점을 선보인 후, 오피스·주택가 상권에 4호점까지 오픈하며 말레이시아의 다양한 고객층에 'K-유통'을 알리고 있다.


콘크리트 벽면을 그대로 노출한 이마트24 말레이시아 5호점 내부. [사진=이마트24]

이번 5호점은 대학가에 처음 선보이는 매장인 만큼 현지 젊은 고객을 겨냥해 감각적인 컨셉으로 선보였다. 매장 외관과 내부를 그래피티로 꾸미는 파격적인 인테리어와 함께, 콘크리트 벽면을 그대로 노출하는 감각적인 카페 스타일로 말레이시아 젊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 말레이시아는 매장 곳곳에 한글을 사용해 K-편의점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그래피티와 콘크리트 벽면을 그대로 노출해 힙(HIP)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더운 날씨로 식사를 외부 식당에서 해결하는 말레이시아 문화에 맞춰, 동시에 30명이 식사할 수 있는 테이블을 비치하고, 한국식 컵밥, 떡볶이, 닭강정 등 현지인에게 인기 있는 K-Food를 판매한다.


이마트24 말레이시아 1~4호점의 판매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컵밥, 떡볶이, 닭강정, 빙수, 삼각김밥 등 K-Food 즉석 먹거리 매출이 전체 매출의 5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편의점 즉석 먹거리가 10~20% 매출 비중을 차지하는 것을 고려하면 매우 높은 수치다. 과자류는 말레이시아 현지 상품과 이마트24 PL(Private Lable)상품인 ‘아임이’ 등 대한민국 과자 상품을 8:2 비율로 구성해 판매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출은 대한민국 스낵 상품이 70%를 차지하고 있다.


moldaurang@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14 14:49: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