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국산 원유를 사용한 유제품에 부여되는 ‘K-MILK’ 인증을 획득한 자연치즈를 새로 선보인다.
동원F&B는 100% 국산 원유(원료 원유 기준)로 만든 자연치즈 ‘덴마크 리코타치즈’를 출시했다. ‘덴마크 리코타치즈’는 한국낙농육우협회의 ‘K-MILK’ 인증을 획득한 자연치즈 제품으로 치즈 제조 시 우유로부터 나오는 유청을 한번 더 끓여내는 리코타치즈 정통 생산방식을 재현했다.
동원F&B 덴마크 리코타치즈. [사진=동원F&B]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요리를 하는 ‘홈쿡’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치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치즈시장은 3781억원 규모로 전년비 14.2% 증가했으며 2025년까지 약 4100억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동원F&B의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는 100% 국산 원유(원료 원유 기준)로 만든 스트링 형태의 자연치즈 ‘덴마크 인포켓치즈’를 비롯해 ‘덴마크 두툼치즈’, ‘덴마크 구워먹는치즈’ 등 치즈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동원F&B는 이번 ‘덴마크 리코타치즈’를 통해 자연치즈 제품군을 확대하고 치즈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