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가연이 5월과 어울리는 도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연은 이벤트를 위해 ‘열두 번의 체크인’, ‘사랑과 시간의 알레고리’, ‘죽음은 통제할 수 없지만 인생을 설계할 수 있다’, ‘행동은 불안을 이긴다’까지, 총 4권의 도서를 선정했다. 추첨을 통해 각 5권씩 총 20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이미지=가연결혼정보㈜]‘열두 번의 체크인’은 오랫동안 여러 방송 프로그램을 책임진 김미라 작가의 여행서다. KBS 클래식FM ‘세상의 모든 음악’ 여행자의 노트 코너에서 풀어낸 이야기들에 이어, 시칠리아와 노르망디, 펠로폰네소스에서 느낀 특별함을 자신만의 감수성을 담아 소개한다. 여행지와 관련된 음악, 영화, 미술 이야기도 함께 곁들인다.
‘사랑과 시간의 알레고리’는 시대를 거슬러 올라가며, 예술이 사랑을 어떻게 형상화했는지 탐색하는 여정이 담겼다. 르네상스와 바로크, 낭만주의, 인상주의까지 사랑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명화 50점을 따라가며, 인간의 가장 본질적인 감정인 사랑의 변천사를 만나볼 수 있다.
‘죽음은 통제할 수 없지만 인생을 설계할 수 있다’는 투자자이자 작가인 비탈리 카스넬슨이 경제적 자유를 넘어, 진정한 의미의 삶을 찾기 위한 여정을 그렸다. 자기 통제력을 기르는 법, 돈과 욕망에 휘둘리지 않고 스스로의 길을 설계하는 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행동은 불안을 이긴다’는 의지박약과 만성적인 미루기에서 벗어나는 ‘아주 작은 행동 설계법’을 일러준다. 이에 존재하지 않는 불안으로 현실에 안주하는 마음을 버릴 것, 몸이 먼저 움직이는 행동 자동화 패턴을 읽힐 것 등 행동하는 인생으로 나아갈 방법을 제시한다.
이벤트 참여는 결혼정보회사 가연 홈페이지 내 공연/문화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정회원과 미혼남녀 누구나 가능하며, 당첨은 게시판 공지 및 개별 연락으로 안내한다.
가연 이벤트팀 담당자는 “감성 에세이와 자기계발서적, 교양미술 서적 등 다양하고 풍성한 도서를 마련했다. 5월에도 독서를 통해 풍부한 경험을 할 기회가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