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훈 인턴 기자
HDC현대산업개발(대표이사 정경구 조태제)이 안전·보건관리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상시 학습 시스템을 구축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안전·보건관리자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자기주도 학습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10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안전·보건관리자의 역량을 상향 평준화하기 위한 자기주도 학습 시스템을 구축한다. [이미지= HDC현대산업개발]
먼저 새롭게 개발한 안전 1000제, 보건 500제 문제집을 현장 배포한다. 이달부터 현장에 온라인 학습 시스템(NTEST)를 적용한 후 자율 학습 기간을 거쳐 10월에 온라인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존 안전 교육 방식은 일회성으로, 강사를 통한 사고사례 공유와 경각심 고취 등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 허나 새롭게 구축한 시스템은 자율적으로 기출문제를 접하며, 안전 기본 소양을 상시 배양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상시 학습을 통한 셀프테스트 및 연 1회 정기 평가를 목표로 해, 수준 높은 안전관리 문화를 정착시킨다는 입장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나날이 높아지는 가운데 자기주도 학습을 통해 최신 지침 등이 반영된 정보를 학습하며, 역량도 높일 수 있어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에 좋은 선례가 될 것”이라며 “이번 시스템을 통해 평균 이상 역량을 가진 안전·보건관리자의 비율을 높여 업계 전반적인 안전의식 함양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