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훈 인턴 기자
넥슨(대표이사 강대현 김정욱)이 자사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오징어게임> 시즌 3 1차 콜라보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은 서든어택에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시즌 3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고 3일 밝혔다.
넥슨이 자사 PC게임 서든어택에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시즌 3와 콜라보한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이미지= 넥슨]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먼저 <오징어 게임> 작품 속 공간을 오마주해 구현한 '미로 계단' 전장을 선보인다. 이 전장에서는 관리자 팀과 참가자 팀으로 나눠 팀 데스매치 대결이 펼쳐진다. 작중 환경에 맞춰 총기와 탄창은 제한적으로 주어진다. 전투 종료 후에는 <오징어 게임> 속 숙소 공간에서 이벤트 보상과 교환할 수 있는 상금 획득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미로 계단 전장에서 획득한 상금은 오는 9월 25일까지 콜라보 투척무기 '쓰로우(Throw) 오징어 게임 번호표 7일', 콜라보 근접무기 '리코더 영구제' 등의 아이템과 교환하거나 획득 기회에 도전하는데 사용 가능하다. 아이템 획득 상금은 미로 계단 플레이 뿐만 아니라 적 처치 횟수 달성 챌린지 퀘스트에서 추가 획득이 가능하다.
또, 오는 31일까지 '서든패스'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콤보패스: 오징어 게임'을 운영한다. 콤보패스 성장 레벨에 따라 다양한 콜라보 아이템이 주어진다. 서든패스와 콤보패스를 동시 보유하면 더욱 풍성한 보상 획득이 가능한 '콤보 부스트' 혜택이 적용된다.
이 밖에도 오는 31일까지 프리미엄 PC방 누적 이용 시간에 따라 'PC방 코인'을 지급하고 각종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전용 상점을 운영한다. 또 오는 17일까지 친구 초대 횟수에 따라 기존 이용자와 신규, 복귀 이용자 모두에게 아이템 보상을 제공하는 '서든을 함께 하시겠습니까?'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6일까지는 매일 정해진 문구를 게임 내 전체 채팅에 입력하면 1일 1회 '영구제 탄창 2개', '조유리 멀티 카운트'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서든어택’ <오징어 게임> 시즌3 콜라보레이션에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